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NF 쏘나타 2.0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4. 3. 22. 13:17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차량의 제동에 있어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브레이크를 작동할때마다 소음이 발생하고

차량이 정지하는데 평소보다 시간이 오래걸린다면

브레이크 패드가 과도하게 마모되어 있는 상태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진동이 느껴진다면 다양한 원인이 있을수가 있으며

계기판에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는 경우 등이라면

브레이크 패드의 교체가 필요하거나

안전한 제동을 위해 브레이크 점검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할수있답니다

 

NF 쏘나타 차량의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하기 위해 차량을 리프트 해주었습니다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교체 후

전보다 밀림 현상이 발생한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정상적인 증상으로

디스크 표면의 홈과 신품의 패드 홈이 일치되지 않아

밀림 현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교체해줄 제품은 하드론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제동력으로 안전보장

▶분진 발생을 확 줄여 깔끔한 휠 관리와 편안한 승차감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수명

▶고온 반복제동시에도 일정한 마찰계수를 유지하여

제동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브레이크패드를 교환한다면

앞이면 앞, 뒤면 뒤 양쪽 모두 교환하고

패드의 밸런스를 위해 양쪽 모두 같은 제품으로 교환하세요~

 

자동차는 제동을 위해 브레이크를 밟게 되면

브레이크 오일이 페달의 힘을 전달하여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가 맞물리면서 마찰이 생겨 차량이 멈추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패드와 디스크는 마찰로 인해 조금씩 마모가 진행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휠과 타이어에 가려져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평소보다 반응이 느리거나

깊게 밟아야 속도가 줄어든다면

패드의 마모가 있다는 반증이며

브레이크를 밟았을때 '끼익'하는 쇠소리가 난다면 즉시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답니다

 

기존의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하드론프리미엄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패드 마모 한계값은 3mm

 

모두 닳아 없어질때까지 사용하는 것이 아닌 소모품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교체시기를 넘게 된다면

소음 및 제동에도 문제가 생기고

디스크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반대쪽도 신품의 하드론프리미엄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급출발, 급제동은 삼가하고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기보다는 여러번 나누어 밟는다면

브레이크의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브레이크 디스크 및 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디스크와 패드가 완전히 자리잡아 길들여지기 전엔

브레이킹시 밀릴수있으니 주의하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