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자동차에 들어가는 오일은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성능이 저하되고
부품의 마모 및 고장을 일으길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문제로 인해 연비가 떨어지거나
성능 저하로 해당 부품을 교체해야 하는 만큼
가장 기본적으로 관리해야 할 윤활유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세요~
자동차에서 혈액과 같은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지났다는 경고등이 들어와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엔진의 내부를 돌며 기밀, 냉각, 윤활, 방청, 정화 작용 등
많은 일을 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교환하지 않는다면
출력저하, 연비감소, 소음 및 진동 발생,
엔진의 온도 상승으로 차가 퍼질수가 있으며
최악의 경우 엔진이 고장날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보닛을 오픈하고 기본점검을 완료하였다면
먼저 신유와 섞이지 않도록
오일필터 캡을 오픈하여 내부에 있는 잔유를 제거해주지요
엔진오일이 엔진을 돌며 윤활유 역할을 하는 동안
필연적으로 쇳가루나 이물질이 생긴게 됩니다
이러한 이물질을 엔진오일과 함께 방치하면
엔진오일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바로 오일필터이지요
오일필터는 엔진오일 속 이물질을 여과하여 엔진오일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시 함께 교체한다면
엔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내부의 잔유를 제거하기 위해 차량을 리프트하여
드레인으로 배출합니다
똑, 똑, 하고 떨어질때까지 기다려준뒤
내부의 잔유 제거를 위해 고압장비와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완벽하게 제거해줍니다
드레인이 완료하더라도
내부에는 0.5 ~ 1리터 정도의 잔유가 남아있게 된답니다
결코 적은 양이 아니죠
엔진오일은 사람의 혈액이라고 할만큼 중요한 오일입니다
만약 오랫동안 교체하치 않게 된다면
엔진 내부에 찌꺼기가 쌓이게 되면서
엔진의 고장 및 성능 저하를 유발할수 있으니
자신의 차량에 맞게 적절한 시기에 교환해주세요~
이제 신유를 조금 부어 준 뒤 내부를 더욱 깨끗하게 해주기 위해
잔유제거를 다시 한번 더 반복한답니다
드레인부터 고압정비, 석션장비까지 반복 사용하여
잔유제거를 하는 만큼
타업체에 비해 신유가 더 많이 들어갈수 있지만
신유를 체감과 효율성을 위해 잔유제거는 좋답니다
반복된 작업으로 드레인코크에서는 잔유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드레인볼트를 체결하고
주변에 남아있는 오일은 깨끗하게 세척하여 마무리하였습니다
신품의 오일필터도 신유로 촉촉하게 적신후
장착해줍니다
첫 시동시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기 위함이에요
다음 교환시기를 알려줄수 있도록 경고등 초기화는 필수입니다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는
5,000~10,000km마다 교체하게 되는데
어떤 오일을 선택하느냐 또는 차량에 따라,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달라지지만
소음발생, 출력저하, 연비하락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체주기와 상관없이 점검을 받으셔야 한답니다
오늘 교환해준 엔진오일은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과
오일필터는 말레 제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엔진 수명을 연장하려면 오일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차량이 많이 달리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도가 변화고 오일량도 자연적으로 줄여들게 되는데
교환시기가 크게 넘지 않았다면
빠른시일내에 엔진오일 교체하시고
최상의 엔진 상태를 유지하세요~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주말 잘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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