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쏘나타 DN8 2.0 CVUT 합성 엔진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4. 5. 2. 13:26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자동차의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의 부품을 윤활하고 청정 상태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엔진오일의 교환주기와 관리는

자동차의 성능과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지요

 

엔진오일 교환을 소홀히 한다면

엔진 내부의 부품에 손상을 초래할수 있으며

연비 저하와 성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수 있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탁하고 검게 변하거나,

점도가 묽은 경우에는 엔진오일 교체를 진행해야 하지만

매번 확인해주기란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러므로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일정한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관리한다면 도움이 된답니다

 

쏘나타 DN8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기본 점검을 완료하고

차량을 리프트해줍니다

엔진오일은 자동차 주행에 있어 가장 필수적이다보니

대부분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방문하게 됩니다

엔진이 부족하거나 교환시기가 크게 넘지 않았다면 당장은 괜찮을지 몰라도

교환지기가 훨씬 지나게되면 엔진과열로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엔진의 떨림이 심해지기도 하고

심각한 경우 엔진에서 화재가 발생할수 있답니다

 

내부에 있는 잔유를 제거하기위해 드레인을 해줍니다

드레인 코크를 오픈하면 새까만 잔유가 떨어지는데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모두 배출될수 있도록 기다려주어야하죠

 

고압장비를 사용하여 한번더 빼내어줍니다

드레인만으로는 절대절대

잔유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못하기 때문에

차량도 살~짝 기울어 줘서 작업합니다

 

혹시라도 남아있는 잔유는 석션으로 구석구석!!

한번의 잔유제거를 해 주었는데도

여전히 차량에는 제거되지 않은 잔유가 남아있답니다

그래서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한번더 잔유제거를 시작합니다

드레인 작업을 거쳐 고압장비와 석션 작업까지!

 

내부를 한번 더 깨끗히 씻어낸다는 느낌으로 신유를 사용한답니다

 

그만큼 차량의 내부에는 잔유가 남지 않게 되어

엔진내 카본때, 불순물 등이 제거되어

신유로 주입되는 오일은 성능을 효과적으로 받을수 있어요

 

잔유제거를 말끔히 했으니

더이상 드레인코크에서는 잔유가 비치지 않지요~

주변에 남아있는 잔유가 없도록

말끔히 세척해주었습니다

 

엔진오일의 이물질을 깔끔히 걸러주는

오일필터도 신품으로 교환해줘야합니다

잔유를 제거하고 오일필터도 신품으로 장차해주었답니다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

▶ MoS2 Technology

▶ MoS2는 극압에서의 성능 향상과 정숙함을 더함

▶ 뛰어난 콜드 스타트 속성

▶ 연료 소비 최소화

▶ 마찰력 및 마모도 저하

▶ 엔진 성능 극대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순정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엔진오일의 교체주기는

오일과 차량에 따라,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5,000 ~ 10,000km마다 교환하고

급격한 연비 감소

엔진의 소음 발생

차량의 진동 등

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난다면​ 엔진오일 교체시기를 체크 해보세요~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내일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