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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닛산 쥬크 등속조인트 고무부트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4. 7. 2. 13:01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입고해주신 닛산 쥬크 차량은

저번 엔진오일 교환 때

등속조인트의 이상이 확인되이 다시한번 찾아주셨습니다

 

재입고 되었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점검은 기본!!

등속조인트는 휠과 바퀴에 가려져있습니다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게

차량을 리프트하고 등속조인트를 확인해줍니다

 

등속조인트(CV조인트)엔진에서 만들어진 구동력을 각 바퀴로 전달하며

조향시 방향전환의 역할도 한답니다

이런 상태에서 계속 주행하게 된다면

내부에 있는 베어링이 마모가 되면서 떨림 및 소음이 발생하고

핸들이 움직이지 않거나 운전중 갑자기 틀어질수도 있답니다

 

깔끔한 교환을 위해 휠과 바퀴를 모두 탈거하고

등속조인트를 탈거해주었습니다

등속조인트가 파손되는 이유는 여러가지지만

대부분 노후나 충격등으로

고무가 경화되어 갈라지고 찢어지는 이유가 가장 크답니다

 

탈거해준 등속조인트의 상태입니다

고무부트가 터져 내부의 구리스가 나오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로 계속 주행한다면

구리스가 다 빠져나와 베어링이 과열 되면서 베어링이 손상되며

등속조인트의 손상으로 이어진답니다

 

※ 유턴이나 코너를 돌기전 미리 핸들 꺾지않기

※ 과속방지턱이나 비포장도로 등에서 속도 줄이기

※ 급가속, 급정거 피하기

※ 코너링시 고속으로 주행하지 않기 등

타이어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준다면 수명에 도움이 된답니다

 

깔끔하게 등속조인트의 고무부트를 신품으로 교체 완료!!

 

· 등속조인트 부트의 찢어짐

· 등속조인트 베어링 손상

· 회전시 덜컥거리는 소음 발생

· 노면이 안 좋은 곳에서의 주행시 소음 발생

· 회전각이 큰 코너링 운행시 꿀렁거리는 느낌 등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등속조인트를 점검받아보세요!!

 

반대편의 등속조인트도 교환을 위해 탈거해주었습니다

 

주위에 구리스가 새어 나와

뭍은 자국이 가득합니다

 

역시나 이쪽의 등속조인트의 고무부트도 터져있습니다

 

내부의 구리스는 등속조인트 작동 과정에서

마찰을 줄여주고 소음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따라서 핸들을 꺾을 때마다

'뚜두둑' '우드득' '딱딱딱딱' 등의 소음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등속조인트의 고무부트를 깔끔하게 장착하고

탈거한 자리에 역순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등속조인트가 불량이라면

조향시 소음이 발생합니다

​심각한 경우 차량의 도로주행이 불가하여

주행중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차량에서 소음이 발생한다면

미루지 마시고 하체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장마 피해 없도록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