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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터2 ATF 순환식 미션오일 교체

코리언모터스 2024. 7. 4. 12:58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포터2 차량이 찾아주셨습니다

 

기본을 점검한 포터2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을 완료하고

바로 미션오일 교환을 진행해줄거에요

미션오일을 관리해주지 않으면

오일에서 발생한 찌꺼기로 인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를 일으켜

출발, 정지 시 변속 충격이 발생하거나

가속 페달을 밟는데 엔진 회전수만 올리가는 슬립현상 등의 현상을 겪을수 있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의 수명을 단축하여 교환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미션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은 민감한 장치로 올바르게 작동하려면

미션오일의 교체도 중요하게 관리해야 한답니다

미션 내부를 돌며 마모되는 것을 방지하고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열을 냉각시켜 주며

내부의 구성 요소 간에 동력을 전달 하기도 하며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역할도 수행하기 때문이랍니다

 

순환식으로 오토미션 오일 교환을 하기 위해

차량과 장비는 두개의 선으로 연결되게 돼요

하나는 신유가 주입되는 선,

다른 하나는 폐유가 배출되는 선입니다

 

<좌> 신유

<우> 폐유

미션 오일 교환 방식은 순환식과 드레인 방식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순환식 방식은 미션오일 입구와 출구에 장비를 물려

신유를 주입하고 폐유를 밀어내는 방식입니다

드레인 방식은 미션오일 드레인 코크를 풀어

오일을 빼고 미션오일을 보충해주는 방식입니다

드레인의 경우 100%제거 되지 않고 40~60%정도밖에 빠지지 않는답니다

그만큼 잔유가 내부에 남게되겠죠?

작업을 진행할수록 기존의 미션오일 색이

신품 미션오일과 같이 투명하고 붉은 색으로 같아지면

​작업완료입니다

 

이제 레벨링 온도에 맞춰 레벨링을 진행해줍니다

미션오일은 온도에 따라 오일 부피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레벨링을 해주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변속충격, 변속슬립의 증상을 겪을수있답니다!

 

이제 미션의 수명과 승차감이

미션오일 교환전과 비교하여 훨~씬 좋아질거에요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미션오일도 변질됩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자동차정비는 코리언모터스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