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흡기밸브클리닝, 연소실클리닝, 인젝터클리닝 작업을 위해
그랜저HG 2.4 차량이 예약후 입고해주셨습니다
GDI 엔진은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는 유형의 엔진으로
카본이 쌓이기 시작하며 시간이 지나게 되면 굳어버리기게 되는데
딱딱하게 굳어버린 카본은
흡입-압축-폭발-배기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단하게 굳어버린 카본을
주기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흡기 클리닝을 위해
흡기매니폴드를 탈거해줍니다
카본 슬러지는 한번 자리를 잡게 되면
먼지처럼 더 크게 계속 쌓이게 됩니다
밸브에 쌓인 카본으로 밸브가 제대로 닫히지 않고
압축비가 떨어져 엔진 효율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그로인해 노킹현상과 연비하락, RPM 불안정의 문제가 발생하며
계속되는 노킹 현상으로
실린더 과열, 배기밸브나 피스톤 고장으로 이어질 수 도 있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밸브 하나하나 말끔하게 카본을 제거해주었습니다
주기적인 내부 클리닝은
엔진 출력 및 연비 감소, 소음과 진동 등과 같은 증상이
개선되어 도움이 된답니다
다음은 실린더 연소실 클리닝입니다
연소실의 경우 엔진의 핵심적인 폭발을 만들어내는 동력공간이랍니다
그로 인해 수많은 폭발행정으로 인해 카본에 의한 오염이 심해지게 됩니다
카본을 방치한다면 연소가 심해져 고장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탈거후
각 실린더 별로 연소실 클리닝 전용 약품을 주입하고
장비도 연결해주었습니다
약품이 실린더 내의 카본 및 질소산화물 찌꺼기가 불려내면
거품이 일어나며 점점 갈색으로 변하게 된답니다
이 작업을 몇 번 더 반복하여 잔여 찌꺼기를 마저 제거해줍니다
처음 작업시에는 짙은 갈색을 보이지만 반복 적인 작업을 하다보면
백색 거품이 확인될까지 반복해준답니다
이제 인젝터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자동차 연료 분사 역할을 하는 중요부품 인젝터,
연소과정에서 생기는 이물질과 오염물질에 쉽게 노출되어 있어
분사구 주위에 카본 슬러지가 쌓이게 됩니다
이로인해 분완전연소가 일어나게 되며
노킹뿐 아니라 매연을 증대시키게 되고 연비 저하의 원인이 된답니다
인젝터 클리닝은
정숙성과 연비향상, 출력, 가속부분에서
월등한 개선을 보여줍니다
인젝터 클리닝의 작업주기는
2~3년에 한번 또는 40,000KM전후 관리로
인젝터의 신차상태를 오래 유지 하실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소중한 내 차량의 엔진 성능을 위해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시동지연, 간헐적인 시동 불능 등 증상이 발생한다면
안전을 위해
꼭, 점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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