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차량관리의 기본!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폭스바겐 CC 차량이 입고해주셨습니다
자동차 소모품 교체시기를 확인하여 교체하기란 귀찮지만 꼭, 해야만 합니다
교체시기를 미루다 시기를 놓치는 경우
부품의 고장은 물론 차량의 성능에도 문제를 초래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한참 넘기게 된다면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엔진오일은 엔진이 제대로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윤활유입니다
엔진 부품이 원활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그 부품 간의 마찰에서 마모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게 가장 중요한 기능이며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으르 냉각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순물들이 엔진 부품에 달라붙지 않도록 청소해 주고
제거하기도 녹을 방지한다던가 부식을 방지한다던가 하는 등의 역할도 한답니다
따라서 엔진오일 교환시 기존의 엔진오일이 남지 않도록
내부의 잔유를 최대한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깔끔한 잔유제거를 위해
오일필터캡을 오픈하여 이곳의 오일을 먼저 제거해줍니다
오일필터를 탈거해준 상태에서 석션으로 깨끗하게 빨아내어 잔유를 게저해주었습니다
엔진오일은 공기 중에 노출이 되기 쉽고 엔진열에 의해 산화 되기 쉽습니다
그러한 엔진오일은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점점 떨어기게 되는데
성능이 떨어진 엔진오일에 무조건 보충만하고 주행한다면
결국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엔진에 이상이 생길수 있답니다
따라서 엔진오일은 신경써서 관리해주어야만 하는 소모품입니다
내부의 엔진오일 잔유를 제거하기 위해
드레인코크를 오픈하고 시간을 들여 충분히 드레인 되도록 배출시켜줍니다
이제 고압장비와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엔진오일 잔유를 빨아내줍니다
이때 차량도 기울여주어 바닥에 깔린 잔유까지 제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엔진오일을 정기적으로 교환하지 않는다면
연비감소, 출력저하, 연료계통 부품에 트러블 발생의 원인이 되며
이를 방치하는 경우 엔진손상, 엔진파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석션작업까지 완료한 뒤 저희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엔진오일 잔유제거를 한번 더 실시합니다
내부를 세척하기 위함으로 신유를 조금 부어 준 뒤
드레인부터 고압장비, 석션장비까지 반복하여
꼼꼼하고 완벽하게 잔유제거 작업을 거친답니다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관리하지 않는 경우
급격한 연비감소, 엔진경고등 점등, 엔진의 소음 및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심각한 경우, 엔진 과열로 직행해
엔진을 통째로 교환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수 있으니
5,000 ~ 10,000km마다 교체하거나
최소 1년에 한번은 교환해야만 한답니다
오늘 교환한 오일은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
▶ MoS2 Technology
▶ MoS2는 극압에서의 성능 향상과 정숙함을 더함
▶ 뛰어난 콜드 스타트 속성
▶ 연료 소비 최소화
▶ 마찰력 및 마모도 저하
▶ 엔진 성능 극대화
오일필터는 VOLKSWAGEN, 에어크리너는 만필터 제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한 뒤 엔진오일 교체시기도 초기화를 시켜주었습니다
자동차 엔진의 오일상태와 주기적인 교환은 차량의 성능 유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주행 중 발생하는 마찰을 줄이고
윤활 역할을 하며 동시에 냉각, 세정, 방청 등의 기능을 담당하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엔진 오일도 점점 열화되며
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엔진 오일을 교환하는 것의
차의 성능을 유지하고 나아가 엔진 수명을 연장하는 중요한 방법이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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