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MW F10 520D N47 차량이
흡기클리닝과 연소실 클리닝 작업을 위해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 성능과 수명을 향상시키고
연비와 배기가스를 개선하기 위한,
엔진 내부에 쌓인 카본을 제거하는 작업을 흡기클리닝, 연소실클리닝이라고 합니다
주로 GDI 엔진을 탑재되었거나 디젤 차량의 경우
주기적으로 클리닝 하는 것이 좋으며
연비가 좋지 못하거나
가속이 잘 안된다든지, 차량이 떨리는 증상이 있다면
클리닝 작업이 큰 도움이 될수 있답니다
흡기클리닝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코리언모터스에서는 흡기구를 탈거하여
속까지 깨끗하게 하나하나 세척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하나하나 꼼꼼하게 카본을 제거해야 하는 만큼
4시간 이상이 소요되며
카본이 너무 많이 쌓여있다면 더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는 작업이에요
따라서 클리닝이 필요하다면 문의주세요^^
흡기매니폴드를 떼어낸 연소실 밸브사진입니다
흡기클리닝을 주기적으로 하지않고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카본으로 인해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여
▶ 출력과 연비 하락
▶ 엔진부조
▶ RPM이 불안정하거나 불규칙하다
▶ 시동성이 불안정하다(시동이 한번에 안걸릴때)
▶ 주행중 시동꺼짐 등
위와 같은 이상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탈거해준 흡기구 먼저 클리닝 해줄거에요
겉으로 보기에는 깨끗해 보이지만 내부를 살펴보면 사이사이마다
카본들이 덕지덕지 묻어있습니다
탈거하여 본다면 클리닝이 왜 필요한지 알수 있답니다
흡기구의 깨끗한 클리닝을 위해 하나하나 분리해주었습니다
내/외부에서 들어온 먼지를 비롯한 이물질들이
엔진이 작동하면서 생성되는 슬러지와 합쳐저 카본 덩어리가 생기게 됩니다
이 카본 덩어리들이 흡구 구멍과 플립에 점점 쌓이게 되면서
흡기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분리해준 부품들의 근접샷이에요
카본으로 인해 제 역할을 할수 없다면
점점 흡기구가 좁아지고 막히게 되면서
엔진이 연소를 위해 필요한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못하게 만듭니다
그러다 차량의 출력과 연비가 떨어지며 부조현상까지 나타나게 만든답니다
흡기 클리닝 전용 약품을 사용해
1차 카본 불리기
2차 세척의 과정으로
정교한 부품들을 손상없이 수작업을 통해 클리닝 합니다
여러 번의 세척 과정을 통해
흡기구를 처음과 같은 상태로 깨끗하게 세척완료해주지요
<상> 탈거한 고품 가변플랩 가스켓
<하> 신품 가변플랩 가스켓
열렸다 닫혔다 하며 공기양을 조절해주는 가변플랩니다
카본에 의해 간혹 부식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흡기 클리닝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는 부품이에요
이제 흡기구 장착전 연소실 클리닝을 해줄 차례입니다
주변에 뭍지 않도록 꼼꼼하게 막아주고
새카만 카본이 있는 밸브 하나하나에 전용약품을 분사하여
기다리면 불려진 카본들이 거품과 함께 나온답니다
꼼꼼하게 세척하려면
결코 단 한번의 작업으로 불가능하지요
하얀 거품이 나올때까지
반복해서 약품을 분사하고 닦아준답니다
엔진룸에는 민감하고 자칫 잘못 건드리게 되면
안되는 배선과 부품들이 많은 곳입니다
따라서 흡기클리닝, 연소실클리닝 작업이 필요하다면
저희 코리언모터스에 맡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복 작업을 통해 깨끗해진 연소실에
클리닝을 위해 탈거된 모든 부품들을 제자리에 장착하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흡기 클리닝 시기는
주행환경이나 주행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매 60,000KM 기준으로
±10,000KM 전후로 권장해드립니다~
특히나 가혹조건중 하나인 시내주행 위주의 차량이라면
시기를 미루는일 없이
꼭 흡기클리닝 받아보세요
주기적인 클리닝은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고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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