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모바히 더 마스터 차량이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엔진오일은 엔진에 주입된 오일로 윤활 작용을 하며
엔진 내 부품들이 움직일때마다 마모가 되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엔진 오일은 냉각수를 도와 엔진으로부터 발생되는 열을 냉각해주기도 한답니다
이밖에도 연소되는 과정 중 발생되는 불순물을 걸러주고
카본 등 불순물들이 엔진 부품에 붙지 않도록 실린더 안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며
녹이나 부식을 방지하기도 한답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한지 오래 되지 않았는데 엔진오일이 너무 많이 줄었거나
바닥에 오일 자국 등이 발견된다면 즉시 점검을 받아야 한답니다
엔진오일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엔진 내부의 찌꺼기나 오염물로 인해 조금씩 탁해지기 시작해 어둡게 변하게 됩니다
중고 차량을 구매하였거나
엔진오일을 언제 교체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면
엔진룸을 열어 직접 엔진오일의 색깔을 확인하여
검은색 혹은 갈색인 경우 엔진오일을 반드시 교체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엔진오일이 고이는 곳이라면
잔유제거는 잊지 않고 작업을 해줘야 겠죠??
우선 오일필터를 제거하여 이곳에 고여있는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해주었습니다
이제 차량을 올려주고
내부에 물려있는 잔유를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자동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심장이라고 할수 있는 엔진입니다
이 엔진이 원활하고 오랫동안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선
윤활작용을 하는 오일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최대한 많은 잔유제거를 위해 차량을 기울여 준 후,
자유낙하 드레인 -> 고압장비 -> 석션 순으로
차량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조심하며
신유와 섞이지 않도록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석션작업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아닌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엔진오일 잔유제거를 한번 더 반복해줍니다
드레인 -> 고압장비 -> 석션 작업을 한번더
반복해줌으로써
최대한 잔유가 신유와 섞이지 않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랍니다
엔진오일 잔유제거 작업 후
드레인볼트도 규정토크에 맞게 조율하고
주변에 묻어있는 오일은 깨끗하게 세척하여 마무리 합니다
엔진오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질되어 오일의 점도가 변하게 됩니다
교체 시기를 놓친다고해서 크게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차량 출력저하, 연비저하, 연료계통 부품에 트러블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증상이 이미 나타나거나, 문제가 생기기전
미리미리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랍니다^^
오일필터도 신품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어떤 오일을 선택하느냐 또는 차량에 따라,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엔진오일 교체는 5,000 ~ 10,000km마다 교체하고
최소 1년의 한번은 교환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 교환해준 오일은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
▶ MoS2 Technology
▶ MoS2는 극압에서의 성능 향상과 정숙함을 더함
▶ 뛰어난 콜드 스타트 속성
▶ 연료 소비 최소화
▶ 마찰력 및 마모도 저하
▶ 엔진 성능 극대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순정품으로 장착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주말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