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올뉴투싼 차량이 입고해 주셨습니다
먼저 엔진오일을 교환한 뒤 미션오일을 교환합니다
해당 차량은 DCT 미션입니다
DCT(Dual-cluch Transmissin)란,
수동 변속기의 원리를 자동 변속기에 적용한 것입니다
운전중 자동변속기처럼 조작을 할 필요는 없지만
수동 변속기에 기반을 두고 있어 두개의 클러치를 이용하여
빠르게 변속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미션오일 교체 시기가 늦어질수록
울컥거림과 변속지연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동력전달의 저하로 이어져 연비 및 출력 저하가 크게 느낄수 있습니다
그만큼 미션오일 교체후 느껴지는 체감은
엔진오일 보다 더~ 크게 느껴질 수가 있답니다
변속기의 내부를 돌며 윤활, 냉각, 방청 등의 역할을 하는
미션오일은 변속기 유기 관리의 가장 핵심 부분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변속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주기적인 미션오일 교체는 필요하답니다
DCT 미션오일 교체시
배출구와 주입구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답니다
순환식으로 교환하는 오토미션교환과는 다르게
DCT 미션오일은 엔진오일 교환과 같은 방법인
드레인으로 기존의 잔유를 배출해줍니다
코크를 오픈하여 기존의 오일은 모두 드레인 해줍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일은 성능이 저하되고 오염됩니다
미션오일도 마찬가지로 오래되면 걸쭉해지고 슬러지가 생기게 되면서
변속기의 고장을 발생시킬수 있답니다
★ 변속 슬립 현상 : 적정 속도에 맞춰서 변속이 되지 않고 RPM만 올라가는 상황
★ 변속 충격 현상 : P에서 D로 변경할때 차량이 쿵하는 충격이 발생
★ 변속 지연 현상 : 변속 시점이 늦어지고 특정 구간에서 울컥거리는 증상
위와 같은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
변속기가 손상될수 있으니
증상이 나타난다면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DCT 미션오일을 주입하여 줍니다
DCT 미션오일은 오토미션오일보다 교환주기가 빠르답니다
10만KM인 미션오일 주기보다 훨씬 빠른
3~4만KM에 교체를 권장드립니다
오늘 새로 주입해준 오일은
모튤 멀티 DCTF 미션오일(MOTUL MULTI DCTF)입니다
▶ 마찰을 최적화하여 DCT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의 연비를 높임
▶ 엔진 플라이 휠 진동을 방지하여 떨림 방지 성능 제공
▶ 컴팩트하고 정교하게 장착 된 수많은 기어 부품 보호
▶ 탁원한 변속 응답
▶ 저온에서 DCT전송 응답 개선
▶ 수명 연장, 고옥에서 전단 안정성 및 산화성 향상
▶ 마모방지, 부식방지, 거품방지
오일은 제때 교환해야하며,
규격에 맞는 오일로 교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발, 정지 시 변속충격 발생 및 슬립현상의 증상이 나타나기전
미리미리 내 차에 맞는 오일로 제때 교환하셔서
차량 성능 100% 유지하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오일교환 및 정비는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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