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아반떼 AD 차량이
흡기밸브클리닝, 연소실클리닝, 인젝터클리닝 작업을 위해 예약후 입고해주셨습니다
해당 차량에는 GDI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GDI 엔진은 환경규제와 연료효율성이 강화됨에 따라
연료를 직접 연소실 내에 분사함으로써 연료효율성을 높이고
정밀한 연료분사량 제어를 통해 연료공기의 혼합비를 최적화하여
높은 출력과 토크를 발휘하여 주행성능 향상 및 연비 향상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연료가 흡기 밸브를 통해 엔진 연소실로 유입되면서
흡기밸브와 흡기통로 주변에
카본슬러지가 쌓이게 되면서
엔진출력을 떨어뜨리거나 실화, 노킹 등으로 소음 및 진동이 발생하고
배출가스도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GDI 엔진의 흡기 및 연소실에 쌓인 슬러지를
주기적으로 클리닝 해줘야 한답니다
먼저 흡기 밸브 클리닝부터 시작해줍니다
흡기 밸브에 쌓여있는 카본을 제거하하기 위해
흡기 매니폴더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연소실에 연룔를 직접 부산하면서 흡기 밸브는 더 오염이 되게 됩니다
카본 슬러지는 한번 자리를 잡게 되면
먼지처럼 더 크고 계속 쌓이게 되지요
밸브에 쌓인 카본은
밸브가 제대로 닫히지 않게하여
압축비가 떨어져 엔진 효율을 떨어뜨리게 만듭니다
그로인해 노킹현상과 연비하락, RPM 불안정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계속되는 노킹 현상으로
실린더 과열, 배기밸브나 피스톤 고장으로
이어질 수 도 있답니다
이렇기 때문에 GDI 차량은
주기적인 관리는 필수랍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말끔하게 카본을 제거한답니다
구석구석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밸브 하나하나 말끔하게 제거해드린답니다
주기적인 내부 클리닝을 통해
정상적인 점화가 일어나며
엔진 출력 및 연비 감소, 소음과 진동 등과 같은 증상 등이
개선되어 도움이 된답니다
흡기매니폴드 가스켓도 신품으로 교환해주었습니다
이제 실린더 연소실 클리닝입니다
실린더 내 연소실 클리닝을 위해
엔진커버와 점화코일, 점화 플러그를 탈거한 뒤
각각의 실린더에 연소실 클리닝 전용약품을 주입합니다
연소실은 엔진의 핵심적인 폭발을 만들어내는 동력공간이랍니다
수많은 폭발행정으로 카본에 의한 오염이 심할수 밖에 없는 공간이에요
연소실 클리닝 전용 약품을 주입하고
각 실린더 별로 장비를 연결하여
반복하여 잔여 찌꺼기를 마저 제거해줍니다
처음 작업시에는 짙은 갈색을 보이지만 반복 적인 작업을 하다보면
백색 거품이 확인될까지 반복해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인젝터 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자동차 연료 분사 역할을 하는 중요부품 인젝터는
일정시기가 지나면 고장이 발생합니다
인젝터 클리닝 작업은
깨끗한 흡기라인과 연료라인 유지로
엔진부조현상 완화,출력증강
연비상승, 시동성이 향상의 효과가 있어요
인젝터 클리닝은
2~3년에 한번 또는 40,000KM전후 관리로 클리닝을 권해드립니다
시내주행이 많으면 좀더 시기를 앞당겨서
클리닝 해주신다면 좋답니다
GDI 엔진은 특성상 주기적인 관리가 필수입니다
주기적으로 내부를 클리닝 해줘야만
정상적인 점화가 일어나고
엔진 출력 및 연비 감소, 소음, 진동과 같은 증상에서
벗어날수 있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
'국산차 정비, 튜닝 > 현대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그랜저 IG 운전석 너클부싱 교환 (0) | 2024.11.27 |
---|---|
⊙ 제네시스 G80 3.3 프론트 알로이게이터 장착 (0) | 2024.11.22 |
⊙ 싼타페 TM 가솔린 부동액(냉각수) 교환 (0) | 2024.11.12 |
⊙ 싼타페TM 팬벨트 세트,워터펌프 교환 (0) | 2024.11.05 |
⊙ 올뉴투싼 DCT 미션오일 교체 (0) | 2024.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