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K5 하이브리드 차량이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8QfVs/btsKNt4ms72/YBMl05jObW4FG16YCfM2k0/img.png)
자동차 엔진의 오일상태와 주기적인 교환은 차량의 성능 유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주행 중 발생하는 마찰을 줄이고
윤활 역할을 하며 동시에 냉각, 세정, 방청 등의 기능을 담당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엔진 오일도 점점 열화되며
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게 된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엔진 오일을 교환하는 것의
차의 성능을 유지하고 나아가 엔진 수명을 연장하는 중요한 방법이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X9xax/btsKMLj9xjH/cR5gkHWTwy74qRkNR4KMT1/img.png)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관리하지 않는 경우
급격한 연비감소, 엔진경고등 점등, 엔진의 소음 및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심각한 경우, 엔진 과열로 직행해
엔진을 통째로 교환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수 있으니
5,000 ~ 10,000km마다 교체하거나
최소 1년에 한번은 교환해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cQymlD/btsKM6oc0q5/w7dbT4kSYiqd6PGrrwn97K/img.png)
내부의 엔진오일 잔유를 제거하기 위해
드레인코크를 오픈하고 시간을 들여 충분히 드레인 되도록 배출시켜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ky2RF/btsKMPG5Ywz/bh8Rsm7DWEtGE2nAETHadk/img.png)
이제 고압장비와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엔진오일 잔유를 빨아내줍니다
이때 차량도 기울여주어 바닥에 깔린 잔유까지 제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오일팬과 엔진 내부에는 항상 일부 오일이 남아있게 됩니다
이 잔유가 새 오일과 섞이게 된다면
새 오일의 성능을 저하시키고 교체시기를 단축시키게 된답니다
따라서 엔진오일 교체시 내불의 잔유를 최대한 제거해 준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4s0jL/btsKM5ixlKZ/qcLIWBRN4MPhD9159g7KG0/img.png)
석션작업까지 완료한 뒤 저희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엔진오일 잔유제거를 한번 더 실시합니다
내부를 세척하기 위함으로 신유를 조금 부어 준 뒤
드레인부터 고압장비, 석션장비까지 반복하여
꼼꼼하고 완벽하게 잔유제거 작업을 거친답니다
잔유게저 작업이 완료되면 제조사의 권장 사양에 맞게 오일을 보충하여
엔진의 성능을 최적화해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KANew/btsKM27eQlS/tJ5iQSy8IQPCDDrPrv80bk/img.png)
오늘 교환한 오일은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
▶ MoS2 Technology
▶ MoS2는 극압에서의 성능 향상과 정숙함을 더함
▶ 뛰어난 콜드 스타트 속성
▶ 연료 소비 최소화
▶ 마찰력 및 마모도 저하
▶ 엔진 성능 극대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순정품으로 장착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주기적인 엔진오일 교체는 자동차의 성능을 유지하고
엔진 수명을 연장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엔진오일 합성유로 교환하시고
차량 성능 100%,
엔진오일 성능 100% 체감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https://blog.kakaocdn.net/dn/cD44sD/btsKOLv1GC6/2NwCrKsLdsL9JgnKjpj9EK/im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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