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BMW F20 118D 뒤쪽 브레이크패드 교환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었거나 열변형이 있을 경우
브레이크 제동에 문제가 생기면서 운전자에게 다양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1. 브레이크액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현상 발생
2. 계기판에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 되는 현상 발생
3.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끼익'하는 쇠가 긁히는 소리가 나는 현상 발생
4. 제동 시간과 거리가 늘어나는 현상 발생
5. 브레이크를 밟을 때 깊이 밟아야 하는 현상 발생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점검 받는 것이 좋습니다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에 OEM 되고 있는
TEXTAR 브레이크 패드와 센서를 준비했습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독일 TEXTAR는
최첨단 브레이크 기술을 활용하여
고성능 및 일반 차량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입니다
얇은 철판과 석면, 레진을 소량의 쇳가루와 혼합한 패드로서
디스크를 잡아 회전 속도를 줄여주는데
이때 발생하는 마찰에 의해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기 때문에
올바른 시기에 교체해줘야 한답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위해 휠과 타이어를 탈거하고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텍스타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패드 마모 한계값은 3mm
만약 패드 마모 한계값을 넘긴다면
브레이크 밀림, 소음 및 진동 발생 등이 나타나며
심각한 경우, 디스크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될수 있어요
따라서 안전한 제동을 위해
브레이크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더라도
평균적으로 6~8만km 주기로 교환하고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깔끔하게 장착해주었습니다
이제 반대쪽도 교환을 위해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합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교체주기는 권장 주기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남아있는 패드 잔량을 확인하여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여
자동차 바퀴 휠 사이로 촬영하여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바퀴 휠을 정열하여 확인하기 어려움이 있으니
엔진오일 교체시 패드의 마모를 확인하여
적정 교체시기가 된다면 교체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덱스타 브레이크 패드
운전습관에 따라 수명 차이가 많이 나는 브레이크패드는
많이 밟지 않았다면 교환시기가 길어지는 반면,
고속운전을 하면서 브레이크를 자주 밟았다면
패드의 수명이 굉장히 짧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급출발, 급제동을 삼가하고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기보다는 여러번 나누어 밟은 것이
브레이크의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답니다
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해주었습니다
캘리퍼와 디스크 사이로 두꺼운
신품의 텍스타 브레이크패드가 보입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패드가 완전히 자리잡아 길들여지기 전엔 브레이킹시 밀릴수있으며
급출발, 급제동은 삼가해주세요!!
탈거의 역순으로 휠과 타이어를 장착하고
브레이크 패드의 경고등도 초기화 진행한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브레이크패드는 소모품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지 않고 주행하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마모가 되고 있어요
브레이크 제동시 떨림,
브레이크가 일정하게 밟히지 않고 제동시 중간에 제동이 끊기는 증상 발생,
끼익~ 끼릭~ 그르륵~ 등의 쇠긁는 듯한 소음 등이 발생한다면
안전을 위해 점검을 꼭, 받으시길 바라며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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