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입고해준 BMW F20 118D 차량은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해주셨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발생하는 압력을
각 브레이크 패드로 전달하는데
만약 오일이 없거나 오염되어 제 기능을 할 수 없다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수 있어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해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의 소재는 유압유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고온에서도 끓지 않고 안정된 점도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교환하지 않고 오래사용하다보면
브레이크 오일 내부에 불순물, 수분, 공기 등으로 인해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되며
브레이크 부품들에 손상을 시킬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기적인 브레이크 오일 교체는
ABS 모듈의 밸브가 막혀서 발생하는
스펀지 현상, 고장 등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인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 4로 주입해줄거에요
보통 브레이크오일은 DOT 3, DOT 4, DOT 5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등급에 따라 끓는 점과 성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 오일 선택시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사항을 따르는 것이 좋답니다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DOT 3, DOT 4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보닛을 오픈하고 브레이크 오일의 상태를 확인한 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진행합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체시기가 도래된다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브레이크오일 교체시 브레이크 시스템에 공기가 들어가면
제동력이 약해질 수가 있습니다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이 부족하지 않는지,
색상이 검은색으로 변하지는 않았는지,
부식이나 녹, 불순물이 섞여 있지 않는지 등을 확인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일정하게 주입하여
브레이크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고 신유를 채워넣는
순환식 방식으로
리저버에서 가장 멀리 위치한 뒷족 먼저 교환을 진행해줍니다
브레이크오일 특성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을 함유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브레이크액에 수분이 있으면 기화 현상으로 인해
유압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되고
심할 경우 베이퍼록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베이퍼록 현상이 나타나면
브레이크를 밟았을때 페달에 압력이 생기지 않아
쭉~ 밀리는 것을 말하며
차량이 제대로 제동을 하지 못해 상당이 위험한 상황까지 발생할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니
베이퍼록 현상이 생긴다면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브레이크오일 교체시기를 넘긴 경우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차가 밀리고 제동거리가 증가,
브레이크를 밟을 때 소음 발생,
브레이크 오일이 확연하게 줄어든 경우,
브레이크 경고등 점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이를 방치하게 되면
브레이크 패드의 조기 마모와 디스크 손상으로 까지 이어질수 있으니
교체주기를 간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 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브레이크 관리에 소홀히 하지 않기를 바라며
오늘도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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