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20 118D 프론트 텐션스트럿암 교체

코리언모터스 2024. 12. 19. 13:54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브레이크를 밟거나 일정 속도 이상에서 소리가 발생하여

BMW F20 118D 차량이 입고해주셨습니다

 

시운전을 하고 난 뒤

차량을 리프트하여 정확히 어디서 발생하는지 확인들어갑니다

 

차량에는 수많은 소모품이 있습니다

소모품은 시간이 지나면서 수명을 다하게 되면

제 역할을 할수가 없을때가 많습니다

 

소음 문제는 방치하다 보면 더 심하고, 더 크게 발생할수 있으므로

괜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이상이 있다면 빠른 시일내 점검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차량을 올리고 점검결과, 프론트 텐션스트럿암을 교환하기로 했답니다

 

스트럿암차량이 갑자기 출발하거나 멈출때

순간적으로 응력 변화에 대응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특히나 BMW 차량들은 텐션스트럿암이 잘 터져서 누유가 되기도 하고

오래 사용하게 되면서

부싱의 노후화로 유격이 생기기도 합니다

 

<상> 탈거한 고품 텐션스트럿암

<하> 신품 텐션스트럿암

 

부싱 부분이 고무로 되어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경화되어 딱딱해지고 갈라지면서

유격이 생기게 되며

요철 부위나 비포장도로를 지날 때 하체에서 소음이 생기게 됩니다

 

스트럿암은 램포더 제품으로 교환 진행합니다

 

탈거해준 고품과 신품의 비교샷입니다

 

고품의 경우 부싱에 크랙이 생기면서 손상된 상태입니다

 

부싱안에는 오일이 들어있는데 크랙이 생기게 된다면

전부 빠져나오면서 누유가 확인되거나

유격으로 인하여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음이 발생하지 않게

문제없는 신품으로 빠르게 장착진행합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텐션스트럿암을 장착하고

반대편 텐션스트럿암도 교환을 위해

깔끔하게 탈거해줍니다

 

<상> 탈거한 고품 텐션스트럿암

<하> 신품 텐션스트럿암

 

부싱을 교환하지 않고 계속 주행한다면

앞바퀴쪽의 유격이 점점 늘어나며

고속 주행시 차체가 좌,우로 흔들리게 되면서 사고를 유발할수 있어요

 

반대쪽의 텐션스트럿암의 근접샷입니다

 

부싱에 크랙이 상당합니다

조만간 찢어져 버려도 이상이 없을정도입니다

 

같은 역할을 하는 부품들의 수명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한쪽이 터졌다면 다른 한쪽도 곧 수명이 다 한거라 할수 있기 때문에

공임을 아끼는 차원에서 교체시

양쪽 다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텐션스트럿암을 장착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고무가 경화되어 파손된게 아니라도

고무로 된 제품이다보니 오랜기간 사용하였다면

주기적인 점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잡소리가 시작되거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전을 위해 점검을 받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