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아반떼 MD 차량에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어 입고해주셨습니다
해당 차량의 엔진경고등을 확인해줄 차례입니다
노란색 경고등은 운전자로 하여금 점검이 필요하다는 신호 전달을 목적으로
운행을 중지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은 아니지만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엔진에 관계된 엔진경고등인 만큼
빠른 시일내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진단기를 물려주었습니다
P0300 임의의 실린더 실화 발생
P0303 실린더3번 실화 감지
위와 같은 고장코드가 확인되었답니다
실린더 실화란?
엔진 실린더에서 연소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차량의 주행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일으킨답니다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연료 공급 문제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실화가 발생할 수 있는만큼
엔진경고등이 확인 된다면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점검을 통해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의 교체를 진행합니다
점화플러그는 실린더 내 연료와 공기의 혼합가스를 폭발시켜
시동을 걸기 위해 전기 불꽃을 제공하고
점화코일은 점화플러그의 불꽃을 발생하게 유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 점화 장치가 노후화되거나 고장이 발생한 경우
스파크가 정적 타이밍에 발생하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 점화지연으로 이어져 불완전 연소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엔진 경고등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신품과 고품의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입니다
엔진 실린더의 고열과 고압을 받는 곳에 자리하고 있는 점화플러그는
카본 오염, 오일에 의한 외관 오염,
점화 장치의 결함이나 손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성능 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점화 케이블 등의 부품에 고장이 발생한다면
제대로 점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엔진의 힘을 떨어뜨리고
차량의 출력이 낮아지며 시동이 꺼지는 등의 엔진 이상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따라서 하나가 고장이라면 다른것도 수명이 다 되었다고 볼수 있으므로
교환하실 때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 것 보다
모두 함께 교환해 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신품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장착해주었습니다
▷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질때
▷ 연비가 눈에띄게 나빠질때
▷ 엔진 반응성이 떨어질때
▷ 엔진 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시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없이
점화플러그, 점화코일의 점검 받아보세요!!
작업을 완료하고 해당차량의 계기판의 경고등을 확인해주었습니다
더이상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습니다
엔진실린더의 내부는 폭발할 때마다 엄청난 고온의 열과 순간적인 불꽃이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점화플러그의 손상을 유발시키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시간이지나며 카본에 의한 오염 및 마모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 및 교환을 해줘야한답니다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으니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문의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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