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예요
2016년식 K7 3.3 차량이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전 주행거리를 확인하고 보닛을 열어주었습니다
기존의 엔진오일 잔유제거 작업을 위해
오일필터 하우징에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합니다
자동차 엔진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체 품목인 엔진오일!
자동차의 심장과 같은 엔진이 원활하게 돌아가기 위해서는
엔진오일의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교체시기를 크게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본격적인 잔유 제거를 위해 드레인을 시작합니다
교체시기를 놓쳐 오래 사용하게 된다면
냉각 및 윤활 등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면서
엔진에도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오일 교환 없이 오랫동안 주행하는 경우
점점 산화되어 슬러지가 생기고 끈적해지며
오일이 필요한 곳에 도달하지 못하고 굳어버러게 되면서
심각한 경우, 엔진을 교체해햐 하는 상황도 생길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드레인코크가
바닥쪽에 있는 차량은 위와 같이 차량을 기울여 주면 내부의 잔유 제거가
더욱 잘된답니다
그러나 바닥에 깔린 잔유는 고압장비와 석션장비로 제거를 해줘야만
말끔하게 제거 되기 때문에
절대 드레인만으로 제거할수 없어요

고압장비 및 석션장비로 엔진오일을 빨아내줍니다
차량이 많이 달리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도가 변화고 오일량도 자연적으로 줄여들게 되는데
교환시기가 크게 넘지 않았다면
최상의 엔진 상태 유지를 위해 빠른시일내에 엔진오일 교체해야합니다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는
어떤 오일을 선택하느냐 또는 차량에 따라,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5,000 ~ 10,000km마다 교체하고
연비 감소, 엔진의 소음 발생, 차량의 진동 등
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환시기를 확인하거나 점검해보세요!!

석션까지 완료되면 내부 세척용으로 신유를 조금 부어준 뒤
앞서 작업했던 순서대로 다시 한번더 진행해준답니다
더욱 완벽한 잔유제거를 위해
시간이 다소 소요가 되지만
엔진의 수명을 연장하고, 연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잔유제거가 완료된 드레인코크에
볼트를 체결하고 묻은 잔유는 깨끗하게 세척하여 마무리합니다

오늘 주입해준 오일은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
▶ MoS2 Technology
▶ MoS2는 극압에서의 성능 향상과 정숙함을 더함
▶ 뛰어난 콜드 스타트 속성
▶ 연료 소비 최소화
▶ 마찰력 및 마모도 저하
▶ 엔진 성능 극대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순정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오일 교환은 엔진을 원활하게 작동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교환 주기를 놓치거나 방치하면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엔진 내부의 부품들은 오일이 제대로 윤활하지 못하면
마찰로 인한 열과 부식에 노출되기 때문에
고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코리언모터스에서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맞춰 교환하시고
차량 성능 100%,
엔진오일 성능 100% 체감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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