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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반떼 AD 킥스 레이싱 0W30 합성엔진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5. 4. 9. 12:08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아반떼 AD 차량이 입고해 주셨습니다

 

엔진 장치는 동력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면서 서로 마찰을 일으킵니다

 

엔진오일은 이때 장치들의 사이를 메꾸어 윤활제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 중에 엔진 내부의 각종 이물질 찌꺼기와 섞이게 되고 이를 오일필터를

지나 불순물이 걸러져 다시 엔진 내부를 순환하게 되는데

불순물이 걸러졌다고 해서 영구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엔진오일의 점도가 낮아지고

낮아진 점도로 인해 엔진에 슬러지가 쌓이게 되고

이는 엔진의 출력을 떨어뜨리게 만든답니다

 

주행 중 차량에 소음이 발생한다면 엔진오일의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오일에 이물질이 많거나 교환주기가 한참 지나

오일의 양이 감소한 상태라면

엔진오일의 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아 엔진 부품간의 마찰력이 커져

소음이 발생할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엔진오일이 부족한 상태로 방치한다면

엔진 내부의 실린더, 피스톤 등 부품에 무리가 생기고

이는 엔진 손상으로 발생하여

엔진 교체 엔진 부품 교환 등의 수리를 받아야 하는 상황도 생길 수 있답니다

 

신유와 잔유가 섞이지 않도록

차량을 기울여준 상태에서 잔유제거를 시작합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잔유제거를 위해 ​코리언모터스에서는

 

1. 자유낙하 드레인 -> 2. 고압장비 -> 3. 석션

총3단계를 작업을 거쳐 꼼꼼하게 잔유제거를 해줍니다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는

어떠한 조건에서 차량을 운행하는지 어떤 종류의 엔진오일은 사용하느냐에 따라

교환주기는 달라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운행거기라 아무리 짧다고 하더라도

엔진오일은 시간이 지날수록 오일의 상태가 변질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5,000 ~ 10,000km마다 교환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가혹 조건에서 주행하시는 경우라면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짧게 해주시는 것도 좋답니다

 

여전히 차량을 기울인 상태에서

잔유제거가 끝났다면 2차 잔유제거를 실시한답니다

내부 세척용으로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드레인 -> 고압장비 -> 석션 작업을 한번더

반복작업을 진행하여

최대한 신유와 섞이지 않게 남은 잔유가 없도록 합니다

 

킥스 레이싱 0W30 (KIXX RACING 0W30)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PAO기반의

100% 합성 프리미엄 엔진오일로

엔진오일 교환주기 연장, 엔진보호 강화,

연비 향상 및 배기가스 배출 저감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합니다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순정품으로 교환 완료하였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엔진오일 합성유로 교환하시고

차량 성능 100%,

엔진오일 성능 100% 체감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