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베라크루즈 차량이 프론트 활대링크 교체를 위해 방문해주셨습니다

주행 중 차량에서 딱딱 소음이 들릴 경우
신경이 쓰이기도 하고 거슬리기도 하며 동승자가 있다면 민망하기도 할텐데요
이러한 소음은 없어지지 않으며
점점 심해져 스트레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하부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
그 중 방지턱을 넘거나 노면이 고르지 않는 도로 주행시
딱딱 거리는 소음이 들린다면 활대링크를 점검해보세요!!

활대링크는 쇼크업 쇼바와 활대에 좌우대칭으로 연결되어
차량의 좌우 진동을 막아 수평을 유지하는 부품입니다
하체 서스펜션의 좌우 휠 트러블의 편차를 막기 위함으로
궁극적으로 주행 성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롤링을 최소화시켜주며
차체쏠림방지, 수평유지, 승차감 상승, 타이어 접지력 유지 등의 역할도 해준답니다
수명이 다한 활대링크는
신품으로 교환해주기 위해 탈거해줘야합니다

<좌> 신품 활대링크
<우> 탈거한 고품 활대링크
활대 링크의 부싱은 손상되기 쉽습니다
링크 안쪽에 있는 볼 베어링 부분이 노후화되어
마모 및 유격으로 인해
승차감 저하 및 소음이 발생 할 수 있답니다
하부 소음이나 차체쏠림 핸들 흔들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안전운전을 위해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활대링크를 교환하지 않고 주행하는 경우
▶ 차체를 잡아주는 기능이 떨어져 안전성이 떨어짐
▶ 주행을 할때 핸들이 심하게 떨리는 증상 발생
▶ 타이어의 접지력이 떨어지면서 주행소음 발생
▶ 방지턱 또는 울퉁불퉁한 노면을 지날때 '찌그덕','끼익', '딱딱' 하는 소음 발생
등의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주행거리 10Km마다 점검을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상> 탈거한 고품 활대링크
<하> 신품 활대링크
활대링크가 손상되거나 마모되면 자동차의 주행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 타이어와 서스펜션 시스템의 다른 부품에도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수명이 다한 활대링크를 교체하는 경우
한쪽만 교체하는 것보다
타이어 수평을 위해 양쪽 같이 교환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대쪽도 신품의 활대링크를 장착하고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해준 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유지하고
코너링 시 차체의 흔들림을 줄여주는 활대링크는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교체하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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