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페CM 에어컨필터 & 브레이크오일 & 연료필터교환 & 미션오일교환
브레이크오일,불스원프리미엄에어컨히터필터,항균필터,미션오일주기
코리언모터스왔어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시작 해보아야겠죵??
오늘의 포스팅 작업 사진은 많답니다. ㅋㅋ
에어컨히터필터, 브레이크오일교환, 연료필터교환, 미션오일교환,,
바쁘겠죵??? 바로 작업 들어가볼게요~~
차종 : 산타페CM
시공내역 : 에어컨필터 & 브레이크오일 & 연료필터교환 & 미션오일교환
작업후기&사진
에어컨히터필터, 브레이크오일교환, 연료필터교환, 미션오일교환
하기 위해 코리언모터스로 방문해주신 차주님~~~
맡겨주세용~~~
먼저 후다다다다닥~~ 작업이 끝나버리는 쉬운 작업부터 해볼까용??
불스원 에어컨히터필터 교환 작업~!!!
조수석 수납공간에 있는 기존 에어컨필터를 제거해줄거랍니다.
일반 필터와는 달래 냄새, 세균, 곰팡이까지
99.9% 제거해주는 프리미엄 필터!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고 미세먼저, 황사가 많은 요즘 걸러주니 참 안심이 되네요~~
저기에 있던 기존의 에어컨 필터를 먼저 빼내 줍니다.
조수석 수납공간인 글로브박스 안쪽에 필터가 쏘옥~ 숨어 있답니다.
기존 사용하던 필터와 새로운 불스원프리미엄 에어컨.히터 필터
와~~우~!! 꾸중물에 한번 담궜다가 나온것인가~!!
색도 그렇지만 먼지들이 아주 많이 쌓여있었어요
여름이라서 에어컨 작동하는 일이 많아지는 요즘,,,,
에어컨필터 꼭~!! 관리를 해주어야 겠어요
차종별로 사이즈가 다르니 꼭 맞는걸로 확인하여 장착하여 줍니다.
먼지 차단은 물론~!! 항균, 탈취 및 공기정화 기능까지~!!
국내최초 TUV(유럽 기술검사협회 테스트) 인증받은 제품이니 더욱 안심이 되겠죵??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히터 필터~!!
후다닥 에어컨필터를 갈았으니 이젠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해볼까요??
브레이크 오일은 사용에 따른 수분 유입으로,
높은 작동압력에 오일이 쉽게 끓게 되어, 기포가 발생,
브레이크 제동 압력을 손실하게 됩니다.
먼저 주행 거리를 확인하고, 장비를 연결해 줍니다.
잠깐~!!!!!!
브레이크오일 갈기 전 리저버탱크를 세정해 주는거 잊지 않으셨죵???????
더러운 오일에 새 오일을 섞을 수는 없잖아요~~ 우리 하나마나한 작업은 하지 말자구요~
리저버탱크 내부를 깨끗하게 크리닝 한 후에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 해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뷔르트제품으로 교환 작업 들어갑니닷~!!
특별히 레이싱스펙으로 나온 DOT-4 제품이 아니라면 숫자가 높을수록 높은 비등점을 갖으므로
더욱 고성능입니다. 당연히 수명도 길어집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메이커에서 정한게 아니고 규격을 만들때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즉 브레이크오일도 아무리 오래쓰려고 해도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봐야합니다.
DOT-5.1의 경우 습기를 좀더 먹고, DOT-4 정도는 써주어야 차량을 관리한다 할수있지요
브레이크 오일을 세팅 하고 교환을 시작합니다.
차를 리프트를 이용해 띄운후!!
브레이크패드에 보면 오일을 뺄수있는 코크가 있어요~
거기에 호스를 연결해 폐브레이크액을 뽑아냅니다!!
뽑아내는 동시에 순환식기계가 새 브레이크액을 밀어넣겠죠!
위로는 새 오일을 밀어넣으면서 한군데씩 배출 호스를 연결해 오일을 빼내는 중이예요~
빠져나오는 폐브레이크오일~
네 바퀴측 모두 배출을 시켜 전체 회로내의 브레이크 오일을 완벽하게 교체를 합니다.
브레이크 오일내에 수분 함유량이 많아지면 오일라인에 녹을 발생시켜
제동응답성이 떨어지며 기포가 발생해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베이퍼록 현상의 원인이 되요.
브레이크 오일교환 작업이 완료되었으니
이젠 연료필터 교환을 해볼까용??
연료필터에 붙어있는 커넥터들을 탈거 해줍니다~
요렇게 말끔하게 통째로 연료필터를 탈거를 했어요~~
왼쪽은 기존 장착되어 있던 연료필터 오른쪽은 신품의 연료필터~
연료필터는 연료에 있는 침전물이나 불순물 등을 걸러내여
엔진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답니다.
점검해주지 않고 방치하여 불순물등이 자주 유입되면
엔진의 떨림과 잔 고장, 출력저하 등이 일어나게 되요
대략 4만킬로 정도마다 교환해주어야 한다고 하지만 1년에 한번은
교체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연료펌프를 구멍에 맞게 잡고 볼트를 고정한 후
빼놓았던 커넥터를 다시 연결합니다.
연료 호스는 자기 위치에 맞게 잘끼워야 해요~~ 절대로 위치가 바뀌어선 안된답니다.
요렇게 연료필터가 교환이 되었어요~~
마지막 미션오일교환 작업을 시작해볼까요???
신유의 폐유의 색이 확연하게 차이나는걸 확인하실수 있으시죠???
어서 빨리 미션오일교환을 해보자구요~~
차량과 순환식 전용장비를 연결 하여 줍니다.
저희 코리언모터스에서는 미션오일 교환 작업시
순환시 미션오일 장비를 이용하여
교환작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순환식 장비는 새오일로 헌오일을 밀어내기 위한 작업후
새오일을 주입해주는 방법의 장비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교환이 됩니다
미션오일교환 작업은 요렇게 차량과 순환식 기계를 체결해준 다음
신유를 신유통에 담고 순환식 작업을 시작 합니다~
2개의 라인이 있는데 주입라인과 배출라인입니다
기존 폐유를 밀어내고 깨끗한 붉은 빛의 신유가 주입 될거예요
미션오일교환 작업이 제대로 되어가는걸 눈으로 확인하실수 있으시죵??
점점 색이 신유와 가까워 지고 있답니다.
오토미션 교환주기 방법
요렇게 해서 미션오일 교환 작업도 끝이났어요~
오늘은 많은 작업을 한꺼번에 훅~~~ 하고 지나갔네요 ㅋㅋ
에어컨필터교환과 브레이크오일교환 연료필터교환 미션오일교환
많이했네요 ㅋㅋㅋ 전 오늘 여기서 끄읏 ㅋㅋㅋ
내일 다시 올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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