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삼성자동차

뉴SM5 : LPI 인젝터크리닝및 점화플러그

코리언모터스 2015. 6. 9. 14:48

 

 

 

 뉴sm5 LPI차량입니다.
엔진이 초기 시동시에 부조를하며,열을 받으면 정상으로 돌아오는 차량으로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방문한 차량입니다.
우선적으로 고객님께서 10만KM을 주행을 하면서 한번도 인젝터크리닝을 하지않았으니 시공을 하시길바라셔서
인젝터 크리닝과 LPI연료시스템플러쉬를 먼저 시공하였읍니다.
인젝터크리닝은 1~2년 안에는 꼭해주셔서 인젝터의 카본이 퇴적되는것을 막아주시길바랍니다.
그래야 인젝터를 정상수명을 다할때까지 오랜기간 사용할수있읍니다.그리고 시동및 출력도.......^^
인젝터크리닝중 엔진을 가만히보니 약간의 부조를 하는걸 느끼고
크리닝후 점화 플러그를 탈착하여 상태 확인을 해보았읍니다.
지인의 소개이므로 더욱 신경이 쓰여서....
플러그를 빼보니 1번4번 플러그가 약간의 갈색을띈 녹같은게 플러그에 묻어있고 다른 플러그는 플러그 상태가 좋지를 않음.
고객님께 문의하니 중고차를 1년전에 구입을했는데 구입당시 전차주가 플러그를 좋은걸로 갈았다하여
그말만 믿고 정비를하지 않은 상태였읍니다.
LPI차량의 경우 이렇게 플러그상태가 좋지않으면 부조가 일어날수도있으며 관리를 잘하시길바랍니다.
그리고 이차량의 경우 냉각수의 누수가 의심되니 추후확인을 해보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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