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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C250 쉘 휠릭스울트라 5W30 엔진오일교환 + 브레이크오일교환 / 엔진오일교환, 엔진오일교체, 부산합성엔진오일,부산엔진오일,브레이크오일

코리언모터스 2015. 6. 30. 14:58

벤츠 C250 쉘 휠릭스울트라 5W30 엔진오일교환 + 브레이크오일교환

엔진오일교환, 엔진오일교체, 부산합성엔진오일,부산엔진오일,브레이크오일

 

 

코리언모터스 입니닷~​

훅 지나가는 요즘,,, 벌써 목요일이예용~

여름이나 후딱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더운날은 너무 힘듭니다

힘을 내고 포스팅 시작해볼까용???​ 


 차종 : 벤츠 C250

시공내역 : 쉘 휠릭스울트라 5W30 엔진오일교환 + 보쉬 DOT-4 브레이크오일교환



 작업후기&사진  ​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코리언모터스로 방문해주셨어요~


헌 오일을 배출하고 새로운 오일로 냉큼 교환해드릴게용~



본넷을 열어 엔진커버를 탈거해볼까용??


먼저 엔진오일교환 작업부터 들어가자구요~~

 

 

 

오일필터 하우징의 저 노오란~!! 잔유 보이시죠??

깨끗하게 비워내 주어야겠죵??

 

석션으로 호로록호로록 쭉쭉쭉~~~~~~~~




깨끗하게 비워졌죠??


깨끗하게 비워내주어야 신유를 넣었을때 오염이 안되니 꼭!!


한방울도 남기지 말고 깨끗하게 해주어야 한답니다~

 

이젠 오일을 배출할 차례!!


차량을 공중부양한 후 오일배출을 해보자구요~

탁한 잔유가 나오고 있어요~~


콸콸~~ 쏱아지도록 내버려두자구요 ㅋㅋㅋㅋㅋ


어느정도 빠져나왔다 싶으면??

석션으로 요렇게 다시 호로록호로록~!! ㅋㅋㅋ


남아있는 잔유를 모조리 뽑아내줍니다.


한방울도 남아있지 않은걸 확인 후 오일코크를 다시 체결해주세용~~


요렇게 하면 오일 배출 과정 끄읏~!!

오늘 주입될 엔진오일은


 쉘 힐릭스 울트라 5W30


놀라운 연비 효율과,


경쾌한 주행 성능을 배가 시키는 엔진 오일!


마지막으로 엔진오일을

엔진에 넣기전 오일필터 하우징에 오일을 먼저 붓고

오일필터를 적신 후 필터 장착을 마칩니다.

 

신유 주입후에는 정량이 들어갔는데 체크는 필수!!!

 

합성 엔진오일을 바꿔주는 주기는 대략 10,000km

오일을 갈아줘하는 주기는 대략

 

 합성유는 10,000km / 광유는 5,000km  

 


엔진오일교환이 완료되었으니 이젠 브레이크오일을 교환해볼까요?


​요기~~리저버탱크 내부를 깨끗하게 크리닝 한 후에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 해줍니다.

 

깨끗히 세척된 리저버탱크를 장비와 체결하여 줍니다.

보통 무난한게 사용하는 제품으로


BOSCH DOT - 4 주입하였답니다.


높은 비등점으로 인하여 베이퍼록 현상을 예방하고

탁월한 제동 안정성 까지~!!


브레이크 오일은 DOT-3,  DOT-4, DOT-5.1 이 있답니다.


특별히 레이싱스펙으로 나온 DOT-4 제품이 아니라면 숫자가 높을수록 높은 비등점을 갖으므로

더욱 고성능입니다. 당연히 수명도 길어집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메이커에서 정한게 아니고 규격을 만들때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즉 브레이크오일도 아무리 오래쓰려고 해도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봐야합니다.

 DOT-5.1의 경우 습기를 좀더 먹고, DOT-4 정도는 써주어야 차량을 관리한다할수있지요 

 

브레이크 오일은 사용에 따른 수분 유입으로,


높은 작동압력에 오일이 쉽게 끓게 되어, 기포가 발생,


브레이크 제동 압력을 손실하게 된답니다.

캘리퍼 총 4개에 브레이크오일 교환기를 연결하여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세팅 하고 교환을 시작합니다.


차를 리프트를 이용해 띄운후!!

 

브레이크패드에 보면 오일을 뺄수있는 코크가 있어요~

거기에 호스를 연결해 폐브레이크액을 뽑아냅니다!!

 

뽑아내는 동시에 순환식기계가 새 브레이크액을 밀어넣겠죠!

 위로는 새 오일을 밀어넣으면서 한군데씩 배출 호스를 연결해 오일을 빼내는 중이예요~

네 바퀴측 모두 배출을 시켜 전체 회로내의 브레이크 오일을 완벽하게 교체를 합니다.


브레이크 오일내에 수분 함유량이 많아지면 오일라인에 녹을 발생시켜


제동응답성이 떨어지며 기포가 발생해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베이퍼록 현상의 원인이 되요.


브레이크 오일의 주기적인 관리는


사고예방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하지만


시스템의 부식방지와 ABS 모듈이나 캘리퍼등의 고장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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