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ENZ

⊙ 벤츠 E300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센서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6. 21. 14:02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자는데 모기가 자꾸 날라다니길래
얼른 모기장을 주문해서 설치했어요
모기로부터 해방되었지만
자기전에 몇번이고 물을 먹는 꼬맹이 때문에
귀찮음은 배가 되었어요
그래도 윙윙 거리는 소리 안 들으며 자니 좋네요 ㅎㅎ

차종 : 벤츠 E300
시공내역 :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센서 교환



벤츠 E300 차량이 앞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위해
부산 수입자정비 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위해서는 타이어와 휠을 탈거해야겠죠?
그러면 캘리퍼 속에 있는 브레이크패드가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캘리퍼안쪽의 브레이크패드도 탈거해주었어요



<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패드
<우> 신품 브레이크패드

브레이크 패드는 벤츠 정품으로 준비를 해두었어요

신품 브레이크패드의 두께 보이시죠?
두툼한 신품이 브레이크패드로 말끔히 교환하자구요!



탈거한 자리에 분해의 역순으로 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해줍니다

두꺼운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가 맞물려
제 역할을 제대로 할수 있겠죠?



이제 반대쪽도 신품 브레이크 패드로 교환해줘야죠



<좌> 신품 브레이크패드
<우>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패드

마모가 상당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입니다

두툼한 신품의 브레이크패드와 탈거된 브레이크패드의 차이!
서둘러 신품의 브레이크패드로 교환해주기로 해요



신품 브레이크패드를 캘리퍼 안쪽으로 쏘옥!
깔끔하게 장착완료 되었죠?

다음 교환 주기를 알려줄수 있는 센서도
잊지 않고 교환해주었답니다

브레이크패드가 다 닳게되면 디스크가 닳게되고 제동에도 문제가 생기게 된답니다
그러면서 소음도 발생하여 제동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어요~!

브레이크패드는 소모되는 소모품이니만큼
관리가 필요한 아이템이랍니다!

전 내일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