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쌍용

⊙ 체어맨 라디에이터 교환, 라디에이터 호스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7. 16. 13:19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이 막을 내렸네요
프랑스가 우승을 했어요
우리나라 경기는 아니지만 결승전이라
챙겨보신분들 많으신가보더라구요
다음 월드컵도 기대가 되네용~!


차종 : 체어맨
시공내역 : 라디에이터, 라이에이터 호스 교환
 
 



체어맨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부동액 누수로 인해 라디에이터와 라디에이터 호스를 교환하기 위해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팬밸트와 브레이크 패드 교환작업도 같이 하셨어요
팬밸트와 브레이크패드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할께요~



라디에이터 교환 전 부동액 누수를 확인했어요
부동액이 흘러 차량하부에서도 누수의 흔적을 확인할수 있었어요



냉각수 누수의 확인과 라디에이터와 라디에이터 호스 교환을 위해
보닛을 오픈했답니다



라디에이터 엔진의 열을 흡수한 냉각수가 라디에이터를 순환하면서
엔진에서 발생한 열을 대기 중으로 내 보내는 역할을 해요
주행풍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차량의 엔진 앞 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자동차외에도 사용되는 비행기,기차,등등에도
사용이 되고있는 빠질수없는 중요한 부품 중 하나랍니다



누수가 꽤 심각하네요
문제가 되는 라디에이터와 라디에이터 호스를 얼른 탈거하고
신품으로 교환해주도록 해요



기존의 라디에이터는 탈거해주었어요



<좌> 신품 라디에이터
<우> 탈거한 라디에이터

라디에이터에 문제가 발생하면
냉각수 누출로 인한 엔진과열
에어컨 작동 불량
오토오일쿨러 파손시 오토미션 고장 등의
현상이 있답니다



<좌> 탈거한 라디에이터
<우> 신품 라디에이터

누수의 흔적이 잔뜩 남은 고품과
빤딱빤딱한 신품입니다



<좌> 탈거한 라디에이터 호스
<우> 신품 라디에이터 호스

신품 라디에이터 교환 시 라디에이터 호스도 함께 교환 해 주었어요

신품으로 교환 후, 부동액까지 보충해주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라디에이터는 냉가수를 순환시켜주는 장치이기 때문에 부식의 위험이 있어요
따라서, 냉각수로 사용할 수 없는 지하수, 생수 등을 사용하지말고
주기적으로 냉각수의 상태를 점검하고 교체해야 한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