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인터넷을 하다 일본에 츄라우미 수족관을 봤어요
가만히 앉아서 물고기들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힐링 되는 느낌이에요
일본까지는 가지 못하더라도
가까운 아쿠아리움이라도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차종 : BMW Z4
시공내역 : 브레이크오일(브레이크액) 교환
BMW Z4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 수입차 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자동차는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멈추는 것도 중요하죠
브레이크 오일은 점검 항목 중 놓치기 쉬운 항목중에 하나에요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하기에 앞서
주행거리와 수분도 측정 을 하였답니다
측정후 기존 브레이크 오일을 비워줘야겠죠?
오늘 교환할 브레이크오일은,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오일 리저버에 전용장비를 체결 하고
신유로 밀어내는 방식 으로 작업을 진행 합니다
말끔하게 비운 리저버 탱크 안에 신품의 오일을 주입하고
아래로는 남은 기존 브레이크 오일을 배출합니다
리저버와 가장 먼 뒤쪽부터 교환 합니다
처음에는 폐브레이크오일이 흘러나오다 폐오일이 모두 밀려나와
맑은 색상의 신품 브레이크액이 나오면 배출구를 잠궈줘요
그렇기 때문에 배출 된 잔유보다
실제 남아있던 잔유가 탁한 색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브레이크 액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오래된 브레이크 오일의 경우 수분 함량이 높아질수밖에 없어요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해요
브레이크 액의 수분도가 높아지면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이 끓게 되고
이는 기포를 발생시키게 돼요
수분은 브레이크 오일보다 상대적으로 끓는 점이 낮아서
브레이크 과열상태로 인한 제동 불가능 또는 브레이크 파열의
원인이 될수도 있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제동장치는 항상 수시점검을 하여
안전운전 하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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