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20 118D페리 연료필터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8. 17. 12:11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는 올 여름 처음으로 에어컨을 끄고 잤어요
창문을 열어놓고 선풍기 돌리고 자니 딱 좋더라구요
이런날이 오기는 오네요 ㅎㅎ
낮에는 또 다시 더워졌지만
오늘 밤도 시원했으면 좋겠네요~ 

차종 : BMW F20 118D 페리
시공내역 : 연료필터 교환



BMW F20 118D 페리 차량이
연료필터 교환을 위해
부산 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차량 하부에 있는 연료필터 교환을 위해 탈거해주었어요

수분을 많이 머금은 연료필터는
탈거시 이렇게 물이 흐르기도 한답니다



<좌> 수명이 다한 기존 연료필터
<우> 교환할 연료필터

차량 연료탱크에는 수분이나 먼지 등의 불순물들이 섞여있어요
연료의 불순물을 걸러주는게 연료필터의 역할이랍니다

차량 주행을 위해서는 엔진에서 연료가 잘 폭발해야 하는데,
적절한 폭발력과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서 연료에 불순물이 섞이면 방해가 돼요
따라서 연료 내 불순물들을 걸러주기 위해 연료필터는 꼭 필요하답니다



신품 연료필터를 장착했어요

연료필터에 문제가 있으면
연료공급문제로 차량에 힘이 없다거나
시동꺼짐 현상이 생길수 있어요
연료펌프와같은 관련부품이 고장날수도 있답니다



연료필터 교체는
메뉴얼상 75,000KM 주행후 교체로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75,000KM 이전 교환이 일반적입니다

연료필터는 교환주기가 긴편이지만
가혹 조건 운행인 시티 드라이빙
경우
교환주기는 더욱 짧아 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