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차량에는 엔진만큼이나 중요한 장치인 변속기가 있어요
자동차를 움직이고자 하는 방향으로 움직일수있게
전환 시켜주는 중요한 장치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변속기!
오일도 시기에 맞춰 교환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순환식으로 오토미션오일 교환을 진행하는
포스팅입니다!
차종 : 토스카 L6
시공내역 : ATF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토스카 L6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오토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오토미션오일 교환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어요
1. 순환식 : 신유를 주입하며 폐유를 밀어내는 방식입니다
2. 드레인식 : 미션오일 드레인 코크를 풀어 오일은 배출하고
빠진 양만큼 신유를 주입하는 방식이에요
드레인방식은 오일 교환 시 레벨링 작업도 따로 해야하고
대략 40~60%의 오일밖에 교환되지 못해요
그렇기 때문에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순환식으로 오토미션오일을 교환하고 있답니다
순환식 교환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어요
신유를 주입하며 폐유를 밀어내는 방식이기때문에
두개의 선으로 차량과 연결돼요
하나의 선은 신유를 주입,
다른 하나의 선은 폐유를 배출하는 선이랍니다
<좌> 신유
<우> 폐유
신유의 붉고 투명한 색에 비해 새까만 폐유의 색!
그만큼 오염이 되어 있는거겠죠
미션오일의 부족하거나 오염이 심하다면
변속할 때 차체의 충격이 느껴지게 된답니다
<좌> 신유
<우> 폐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폐유의 색이 점점 변하고 있어요
새까맣게 오염되어있던 폐유의 색이
신유의 색이 비슷한 붉고 투명한 색으로 변한답니다
<좌> 신유
<우> 폐유
이렇게 신유와 폐유의 색이 같아지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5만KM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10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10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교환하는 오일이 아닌만큼
한번하실때 확실하게 교환할수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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