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AUDI

⊙ 아우디 A7 3.0 캐스트롤엣지 합성 엔진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9. 12. 14:11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이제 밤에는 쌀쌀해서 창문도 못 열어놓고 자겠어요
에어컨 끈지 얼마나 됐다고
날씨가 밤에는 또 문을 못 열게 하네요
요즘 날씨 변덕이 심하네요 ㅎㅎ

차종 : 아우디 A7 3.0
시공내역 : 합성 엔진오일 교환



아우디 A7 3.0 차량이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합성유 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엔진오일 교환시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잔유제거를 기본으로 해드리고 있답니다

말끔한 잔유제거를 위해
오일필터 하우징도 잔유제거를 위해
기존 오일필터를 제거해주었어요



오일필터 제거 후 가득 고여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를 이용해
말끔하게 제거해주었답니다

잔유 하나없이 너무너무 말끔해졌죠?



이제는 차량을 올려주고
오일코크를 오픈하여 잔유를 드레인 해줍니다

새까만 잔유!
이렇게 오염 된 잔유를 제 역할을 제대로 할수없기 때문에
주기에 맞춰 교환해주는게 좋아요

차량관리의 첫걸음, 주기에 맞춰 엔진오일을 교환하는거랍니다



콸콸콸 나오던 잔유가 졸졸졸 흘러나오게 됩니다
나오는 양이 줄어들었다는건
거의 다 배출 되었다는 거겠죠?



하지만 드레인 만으로는 완벽한 잔유제거를 할수 없다는 거!!

고압장비를 이용해 남아있는 나머지 잔유를
다 배출해줄꺼에요

잔유제거가 깨끗히 될수록
신유의 체감을 더 잘 느낄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석션 장비를 이용해
잔유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지 않도록
구석구석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잔유제거를 다시 한번 해줄꺼에요

두번의 잔유제거 작업으로 인해
더 말끔하게~!

이렇기 때문에
엔진 오일 교환 시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이해해주세요~^^



잔유제거가 말끔히 완료되면
드레인 코크에서는 이제 오일이 떨어지지 않아요

주변에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말끔히 닦아줍니다



오일제거제로 오일코크도 말끔히 닦아주고
신품 와셔를 끼운 뒤
볼트를 체결해줍니다



엔진오일 교환도 완료했으니
오일필터도 신품으로 교환해주는걸 잊지 않아야지요

오일필터가 촉촉히 적셔질수 있도록
오일필터 하우징에도 오일을 부어주었습니다

그래야지 첫 시동에 차량이 무리가 가지 않아요!



캐스트롤엣지 5W30

저온 및 고온하에서 뛰어난 윤활 성능을 발휘하며,
엔진의 마모방지 및 보호성능이 뛰어나고
엔진 출력의 증강 및 연비 증대,
BMW & 포르쉐 & 폭스바겐 & 로버 승인 제품
자동차 매니아 및 고출력 튜닝 차량을 위해서는
100% 합성 엔진오일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어요

기존오일을 한방울도 남김없이 말끔하게 배출하면서
새오일로 깨끗하게 교환해주는
코리언모터스 믿고 맡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