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아침부터 집에 사놓은 호빵을 전자렌지에 돌려먹고 왔어요
원래 밥통에 넣어두고 나중에 꺼내먹는게 제일 맛있는데
급하게 한다고 전자렌지에 돌렸어요
이제 호빵이 맛있어지는 계절이에요~
차종 : BMW F20 118D
시공내역 :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교환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BMW F20 118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요즘은 오일 교환시기가 되면 알려주지만
그렇지 않다면 교환시기가 지나도 간과하기 쉬운 오일 중에 하나랍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에 앞서 브레이크 오일 수분도를 측정해 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 함유량이 높아진답니다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해요
먼저 기존 폐브레이크오일부터 제거해주기로 해요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깨끗히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해줍니다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할 예정이니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순환식으로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한답니다
순환식으로 교환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답니다
교환할 신품 브레이크오일입니다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리저버에서 제일 먼 곳부터 작업을 해요
말끔히 비워진 리저버탱크 안에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하면서
아래로는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줄 예정이랍니다
기포가 가득 배출되는게 보이시나요?
주행하는 도중 정지시킬 때 브레이크 패드에는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합니다
고온의 마찰열이 자주 발생할수록 브레이크 오일에 기포가 생겨요
이로 인해 브레이크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현상을
베이퍼 룩이라고 합니다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하나씩 하나씩 호스를 체결해주어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줍니다
총 4개의 바퀴에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주면
브레이크오일교환 작업은 완료!!
강제로 밀면서 교환하면 금방 하지만
신유를 빈곳없이 꼼꼼히 채우게끔
시간을 넉넉히 두고 교환한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아래로 빠져나온 브레이크오일입니다
예전에는 완전 새까맣게 오염되어 배출되는 브레이크 오일이 많지만,
요즘은 때가되면 알려주어 제때제때 교환하니
심각하게 오일이 오염되지는 않았네요
하지만, 제동장치인만큼 교환시기는 지켜주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제동장치는 항상 수시점검을 하여
안전운전 하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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