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비가 그치는가 싶더니 다시 내리네요
내일부터는 갑자기 추워진다고 합니다
옷 정말 따뜻하게 입으셔야해요!
차종 : 모닝
시공내역 : 순환식 부동액(냉각수) 교환
모닝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팬밸트, 점화플러그와
순환식 부동액 교환 작업을 진행하셨어요
그 중 겨울철 필수 점검항목 부동액 교환 포스팅입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는 부동액 교환시
순환식으로 작업이 이루어진답니다
작업을 위해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주었어요
최근 부동액 교환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요
겨울이 다가오고 그만큼 필수적으로
점검해주어야 하는 항목이겠죠?
부동액은 냉각수 라인 클리닝을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
기존에 남은 부동액과 교환할 신품 부동액이 섞이게 되면
엉김현상이나 응어리가 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물을 순환하여 깨끗히 세척을 해주도록 합니다
깨끗한 물로 순환을 하며 폐부동액이 밀려나오게 됩니다
원래 초록색 부동액인것 같은데
야채즙 같은 색은 뭐죠?
오염이 그만큼 많이 되었다는 거겠죠?
배출되는 탁한 기존의 부동액이 투명한 물로 변하면
내부 냉각수 라인 클리닝은 완료입니다
만약 겨울철 히터를 작동하였는데 뜨거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냉각수를 점검해 봐야 합니다
냉각수를 라디에이터로 공급하여 히터 코어에 공급하여
뜨거워진 바람이 나오는 구조이기 때문이에요
그만큼 겨울철에는 꼭 점검해야하는 부동액입니다
냉각수 점검 후에도 찬바람이 계속 나온다면
송품모터 또는 히터코어의 문제이니 코리언모터스를 방문해주세요~!
이제 신품 부동액을 주입해줍니다
부동액은 교환주기가 달라요
초록색 : 교환주기 2년 (4만KM) 부식방지용
분홍색 : DEX-COOL 교환주기 5년(20만KM) GM차종 일부
노란색 : UNIVERSAL ELC 교환주기 5년(20만KM) 일부 유럽차 적용
차량에 맞추어 부동액의 교환주기를 지켜주는 것이 좋겠죠?
새로 주입한 부동액 색과 같은
투명한 초록색이 흘러나오면
부동액 교환 완료입니다!
코리어모터스에서는 부동액 보충 시
기본적으로 수돗물을 사용하여 보충해드리지만,
증류수를 원하신다면 증류수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문의주세요~!
만약 냉각수가 부족으로 운행중 온도게이지가 급격하게 상승.
놀라서 정차 후 긴급하게
수돗물이나 정수물을 충전하는 경우도 있지만
겨울철에 이방법은 임시방편 으로 하시되
추운겨울 냉각수가 얼지않도록
차후 꼭 정비받으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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