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NF 소나타 순환식 오토미션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12. 14. 13:04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너무 갑자기 추워졌어요
오늘은 뚱뚱이 패딩을 입고 왔답니다
일요일은 또 눈/비가 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차종 : NF 소나타
시공내역 : ATF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NF 소나타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오토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코리언모터스는 오토미션오일 교환시 순환식으로 교환을 한답니다
차량과 순환식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미션오일 교환방식은 순환식과 드레인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드레인은 절반정도밖에 교환되지 않는답니다
남아있는 잔유와 폐유가 섞여버리게 돼요

순환식은 드레인에 비해 오일이 3배정도 더 들어갑니다
그만큼 기존 오일이 더 많이 빠지는 거겠죠?



순환식이니 신유가 주입되는 선과
폐유가 배출되는 선, 두개의 선의 연결됩니다

미션오일은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을 단축시킨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좌> 신유
<우> 폐유

처음 차량과 장비를 연결하면 맑고 붉은 신유에 비해
폐유는 탁하고 검붉은 색이에요

순환식 교환이 이루어질수록 폐유의 색이
점점 신유의 색과 비슷해지고 있지요?



<좌> 신유
<우> 폐유

이제 완전히 신유와 폐유의 색이 똑같지요?
이렇게 색이 비슷해지면 오토미션오일 교환이 완료입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5만KM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10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10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