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매일 연이어 화재소식이 이어지고 있어요
춥고 건조하니 큰 불로 번지기 쉬워요
조심, 또 조심하세요!
차종 : K3
작업내역 : 캘리퍼, 브레이크오일 교환
K3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어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브레이크 경고등 점검과 함께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도 교환하셨어요
브레이크 경고등으로 점검을 해보니
캘리퍼가 촉촉히 젖어있었어요
누유발생!
캘리퍼 교환을 해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캘리퍼는 자동차의 패드를 디스크에 밀착시켜
앞바퀴 브레이크를 잡아 주는 유압 장치입니다
자동차가 멈추는데 있어 꼭 필요한 장치이죠
기존의 캘리퍼는 신품으로 교환을 위해 탈거해줍니다
캘리퍼에 누유(브레이크액 누유)가 있다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요
고속주행 시 큰 일이 있을수도 있답니다
탈거한 캘리퍼입니다
탈거한 캘리퍼에는 누유의 흔적이 가득~!
준비해둔 신품 캘리퍼로 장착을 해주었습니다
캘리퍼 교환과 함께한 브레이크 오일 교환도
이어서 진행해줍니다
오늘 교환을 위해 준비한 브레이크 오일은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WURTH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4는 높은 등급의 오일이랍니다
먼저 기본적인 체크사항 확인해줍니다
주행거리와 브레이크 오일 수분도 체크!
제동시 오일에 수분도가 높을수록
제동에 치명적이니
수분도는 오일 교환 전후로 꼭 확인 해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리저버와 가장 먼
리어쪽 브레이크 오일부터 교환합니다
전용장비로 위에서는 신유를 주입하며
밑으로는 기존 브레이크 오일을 배출하는
순환식 방식으로 교환합니다
밑으로 브레이크 오일이 배출되는데
오일과 함께 기포가 배출되는 것이 확인되시나요?
기포와 오일이 모두 배출되어
깨끗한 신유가 흐르는 것이 확인되면
밸브를 잠궈줍니다
브레이크를 작동하게 되면 높은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열로 인해 수분이 발생되게 됩니다
수분을 머금은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어요
산화되어 수분도가 올라가게 되면
끓는점이 낮아지게 되고
1.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2.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3. 과열로인해 베이퍼록 현상이 생기는거죠!
브레이크 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포스팅에는 빠졌지만 엔진오일 교환작업까지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답니다
차량관리의 시작은 오일류 교환!
부산 사상 합성유 전문점 코리언모터스에서~!
차량 정비도 믿고맡길수 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내일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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