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0D 디에스터(D-ESTER) 합성엔진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9. 1. 19. 11:00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친구만나 신나는 날입니다~

집에서 나가면 좋지요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차종 : BMW F10 520D

작업내역 : 합성엔진오일 교환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합성유로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 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합성유는 고속 주행시의 고온 엔진 속에서도 점도 변화폭이

낮은 편이며 열 안정성도 비교적 유지가 잘 돼요


이렇다 보니 상대적으로 광유보다는

오일 찌꺼기가 덜 발생하게 되고

약 1.5배에서 2배 이상으로

교환 주기가 길어지게 됩니다


오일 선택은 차주님의 판단이지만,

아무래도 합성유로 교환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리고, 잔유제거를 말끔히 해드리는

코리언모터스를 많이 찾아주신답니다



기본 점검을 마치고

잔유제거를 위해

보닛을 오픈했답니다



<좌> 오일필터 하우징 잔유제거 전

<우> 오일필터 하우징 잔유제거 후


코리언모터스는 잔유제거를 아주 꼼꼼히 해드린답니다


제일 먼저 잔유제거를 할 곳은

오일필터를 제거한 오일필터 하우징입니다


검게 오염되며 고여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를 이용해 말끔히 제거해주었답니다



이제 차량을 올려줍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총 3단계에 걸쳐

잔유제거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1단계, 자유낙하 드레인

드레인코크를 오픈하고 자유낙하 방식으로

새까만 잔유를 드레인해줍니다



2단계, 고압장비


드레인 후에는 0.5~1L 정도의 잔유가 남아있어요

이 잔유를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제거해줄꺼에요



3단계, 석션장비


석셩장비를 통해 구석구석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이렇게 하여 총 3단계의 잔유제거 작업이 완료되었지요?


하지만 끝이 아니라는거~!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잔유제거작업을 반복해줄꺼에요



부어준 신유로 다시 반복되는 잔유제거작업입니다


1단계부터 다시 꼼꼼히 작업하여

잔유를 제거해줄꺼에요


드레인부터 다시 시작~!



드레인이 완료되었으면 역시나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이제 잔유제거의 마지막단계인

석션작업입니다


이렇게 잔유제거작업을 꼼꼼히하면

시간이 조금 걸릴수도 있어요


잔유를 완벽하게 제거하여

신유의 체감을 100% 느끼실수 있도록 해드리고자 하는 것이니

시간이 걸려도 이해해주세요~!



말끔해진 드레인코크입니다


잔유제거를 어찌나 꼼꼼히 했는지

드레인 코크를 오픈해놓아도

떨어질 잔유조차 없지요


주변에도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말끔히 닦아내줍니다



신유로 교환해주는데 오일필터를 교환하지 않을수가 있나요

신유를 촉촉히 적신 오일필터를

쏘옥~ 넣어줍니다



액트루브 디에스터(D-ESTER) 5W30


부드러우면서도

고온에서 유막이 잘 유지되는 장점을 가진

합성 엔진오일!


ESTER(에스테르) 베이스 합성유로

에스테르 함유량이 동종오일중에 최고로 꼽히죠


다양한 조건에서도 최고의 마모방지 성능과

연비향상 성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초중반, 후반까지 정숙함과 펀치력으로

시티 드라이빙에 적합한

사계절 합성엔진오일 입니다


에어크리너도 함께 교환해주었어요

에어크리너는 믿고 쓰는 애프터제품

만필터로 교환해주었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엔진오일 합성유로 교환하시고

차량 성능 100%

엔진오일 성능 100% 체감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