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부산에 눈이 많이 왔죠?
아침에 창문을 열어보니
지붕에는 아직 눈이 조금 쌓여있는 곳도 있더라구요
아침에는 좀 추운것 같더니
해가 뜨니 좀 괜찮은것 같기도 하네요
따뜻한 날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차종 : BMW GT 20D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BMW GT 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이 교환할때가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교환시기가 되었다고
경고등이 떴습니다
그럼 얼른얼른 교환해줘야죠
이번 포스팅은 브레이크오일 교환만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에 앞서 브레이크 오일 수분도를 측정해 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 함유량이 높아진답니다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해요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은 순환식으로 이루진답니다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어요
브레이크오일은 마스터실린더에서 제일 먼곳인 조수석 뒤부터 교환을 해줍니다
조수석 뒤 → 운전석 뒤 → 조수석 앞 → 운전석 앞
순서로 교환을 하게 된답니다
위로는 신유가 주입되면서 아래로는
타이어쪽에 호스를 연결하여
각각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는 순환식 방식입니다
배출라인에서 잔유와 기포가 나오게 되는데
잔유, 기포가 다 배출되고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준답니다
주행하는 도중 정지시킬 때 브레이크 패드에는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합니다
고온의 마찰열이 자주 발생할수록 브레이크 오일에 기포가 생겨요
이로 인해 브레이크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현상을
베이퍼 룩이라고 합니다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2년 혹은 3~4만KM 주기로
교체를 해야합니다
점검 중 디퍼런셜 오일이 누유되는 것을 확인되었습니다
꼭 정비 받으시길 바랍니다
브레이크오일도 제동장치입니다!
제동장치는 항상 수시점검을 하여
안전운전 하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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