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터2 미션오일, 디퍼런셜 오일 교환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점심은 맛있게 잘 드셨나요?
덥다고 잘 안드시고 그러시면 안돼요~!
차종 : 포터2
작업내역 : 미션오일, 디퍼런셜 오일 교환
포터2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미션오일과 디퍼런셜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미션은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하지요
순환식으로 오토미션 오일 교환을 하기 위해서는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줘야합니다
장비와 차량은 두개의 선으로 연결되게 돼요
하나는 신유가 주입되는 선,
다른 하나는 폐유가 배출되는 선입니다
<좌> 신유
<우> 폐유
오일 교환과정이 빠졌지만
보통 신유에 비해 폐유는 탁하고 검붉은 색을 띄게 됩니다
작업을 진행할 수록 탁한 검붉은 색의 폐유가
신유과 같은 투명한 붉은색으로 변하게 된답니다
이렇게 신유와 폐유의 색이 같아지면 작업완료입니다
미션오일은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을 단축시킨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신유를 주입했으니 레벨링도 잊지 않고 해줘야합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디피런셜 오일 교환압니다
자동차가 운행할 때 좌, 우 회전이나
코너를 돌때 회전 비율을 조율해 주는 것이
디퍼런셜 기어입니다
디퍼런셜 기어를 윤활하는데 필요한 오일이 디퍼런셜 오일입니다
포터는 디퍼오일은 주입구와 배출구가 따로있답니다
배출구를 열어 잔유를 드레인 해줍니다
아주아주 새까만 잔유가 흘러나네요
디퍼런셜 오일도 주기에 맞춰 교환해줘야하는 오일이랍니다
디퍼런셜 볼트의 끝부분은 디퍼런셜 내에서 돌아다니는
쇳가루를 모아주는 자석이 있어요
자석에 붙어있는 쇳가루도 말끔히 제거해주었답니다
전용장비로 신유 디퍼런셜오일을 주입해주었습니다
엔진오일 미션오일과 함께 구동계통의 오일인
디퍼런셜오일
모든 구동계 기어와 맞물림으로 인한
쇳가루, 침전물이 발생하기때문에 오염될수 밖에 없습니다
디퍼런셜 오일을 가득 채웠다가
알맞게 레벨링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주 조금 흐를정도로 레벨링후
규정 토크로 코크를 체결하였답니다
디퍼오일, 데후오일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디퍼런셜 오일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디퍼런셜 오일은 기어의 맞물림에 부딪혀
윤활/냉각을 해주는 오일이므로
오일의 내구성이 중요하답니다!
오일류 교환은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시고
차량성능 100% 항상 유지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