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 S60 2.0터보 아이신 5단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교환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세 모녀를 살해한 김태현에 무기징역이 선고되었네요
사형이 마땅하지만 실질적인 사형폐지국으로
실효성이 없어서 무기징역을 선고했다는데,
마땅하다면 사형을 선고해야지 참,,
차종 : 볼보 S60 2.0터보
작업내역 : 아이신 5단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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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S60 D4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아이신 5단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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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은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미션오일도 관리가 필요한 오일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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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완전히 냉각 상태로 유지 된 상태에서
미션오일 교환을 시작합니다
코크를 오픈하여 오염되어 새까매진 기존의 오일은
모두 드레인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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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인 되는 잔유가 너무 오염되어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신유를 주입하고
잔유제거를 한번 더 해줍니다
최대한 잔유가 남지않도록 시간을 가지고 작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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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오일 교환이 완료되면 레벨링은 필수입니다
미션오일의 온도에 따라 오일 부피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레벨링을 해야만
변속충격을 방지 할 수 있답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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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브레이크액을 교환하기에 앞서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 한답니다
브레이크수분함량이 3%가 넘으면
브레이크오일이 제역할을 하지못하고
제동에 문제가 생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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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4는 높은 등급의 오일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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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폐브레이크오일부터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해줍니다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할 예정이니 말끔히 제거해줘야겠죠^^
그리고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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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오일은 리저버에서 제일 먼 곳부터 작업을 한답니다
말끔히 비워진 리저버탱크 안에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하면서
아래로는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줄 예정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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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분을 머금는 성질이 있는 브레이크오일은
오래될수록 마찰열로 기포가 발생한답니다
그래서 공기와 함께 잔유가 배출되는 거죠
배출라인에 잔유와 기포가 나오다가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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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를 사용하게 되면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의 마찰열로 인해
브레이크 오일에 기포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기포는 오일의 흐름을 방해 해 제 기능을 못하게 돼요
이 현상을 베이퍼록(VAPOR LOCK)이라고 합니다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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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돼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자동차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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