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F20 118D 브레이크 오일 교환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충북 충주에서 이스라엘 관광객과 여행가이드 등을 태운
관광버스가 전도되어 이스라엘 여성 1명이 숨지고 30여명이 부상을 입은 사건이 있었는데요
충주 수안보에서 하루 숙박하기 위해 오르막길 곡선 구간을 지나던중
버스가 뒤로 밀리며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모쪼록 희생되신 분의 명복을 빌며
다른 분들도 빠른 쾌유를 바라겠습니다
차종 : BMW F20 118D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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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BMW F20 118D 차량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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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오일 교환 경고등이 확인되었네요
브레이크의 선능이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나와 가족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경고등이 확인되면 빠른 시일내 교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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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오일은 자동차 제동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가 밀착되어
정지되도록 압력을 전달하는 오일입니다
브레이크액이라고 하는것이 정확한 표현이기도 하죠
브레이크 오일은 오염되었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더욱 간과하기 쉬운 오일류중 하나입니다
경고등이 확인되었다면 늦지 않게 교환해주는 것이 안전에 중요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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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액을 교환하기에 앞서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줍니다
리저버통의 캡을 열어 브레이크 오일의 색깔로도 구분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오일내의 수분함량을 체크해주는 것이 정확한 방법이죠
수분함량이 3% 초과한다면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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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폐브레이크오일부터 제거해주었습니다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깨끗히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해줍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은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일정하게 주입하고
브레이크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고
신유를 채워넣는 순환하는 방식으로 교환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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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교환해줄 브레이크 오일은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DOT5가 있는데요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DOT3, DOT4 사용하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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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저버에서 가장 멀리위치한 뒷쪽먼저 교환을 시작해주어야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내부에 공기로 인해
브레이크오일은 다른오일보다 산화되기 쉬워요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오일라인에 녹을 발생시켜 제동응답성이 떨어지며
기포가 발생해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베이퍼록 현상의 원인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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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퍼 록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페달을 밟아도 기포로 인해 압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푹푹 꺼지는 느낌을 받게 될 뿐
제동이 제대로 되지 않게됩니다
브레이크오일 교체주기를 초과한 경우에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가속화되고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모로 이어질수 있기때문에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주기적으로 꼭 점검을 해줘야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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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이 완료되면 다음 교환시기를 알려줄수 있도록
경고등도 초기화 해줘야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된다고 합니다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고
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브레이크오일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을때
◆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었을때
◆ 브레이크 제동시 소음 발생
◆ 제동거리가 너무 길때 등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브레이크 오일의 교체주기와 상관 없이 즉시 점검을 받아보세요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