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5 찐빠현상 입고, 점화플러그&점화코일 교체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K5 차량이 찐빠현상으로 인한
울컥거리는 현상으로 입고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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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빠란 자동차 엔진 등이 RPM 불안정 등으로 부조를 일으켜 정상 컨디션이 아닌 경우를
일컬어 "찐빠났다"고 표현합니다
부조의 원인은 기밀, 실린더 헤드, 센서(크랭크, 캠 등) 연료, 점화, ECU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는 만큼
정확한 점검을 통해 해당 차량의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교환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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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은 엔진 실린더의 고열과 고압을 받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보니
카본 오염, 오일에 의한 외관 오염,
점화 장치의 결함이나 손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성능 저하가 생길수있어요
간단한 교환 작업이라고 생각해 직접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주의하세요~
혹여나 반대 방향으로 풀거나 과도한 힘을 줘서 플러그가 부러진다면
엔진을 들어내야 할 정도로 큰 작업으로 이어질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코리언모터스에 맡기는걸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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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을 위해 점화플러그와 점화 코일을 탈거하였습니다
▷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질때
▷ 연비가 눈에띄게 나빠질때
▷ 엔진 반응성이 떨어질때
▷ 엔진 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시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내
코리언모터스에서 점검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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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과 신품의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입니다
코일에서 생성된 1만V 이상의 고전압이
엔진 연소실에 장착된 플러그에서 스파크를 만들어 점화 후 운동 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소모품입니다
점화코일 교체시기는 플러그보다는 길지만 작업과정에서 탈거를 진행하기 때문에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 것보다 함께 교체하면 공임을 절약할수 있고
엔진 밸런스를 위해 모두 함께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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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한 자리에 신품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을 장착하고
쌓인 먼지는 깨끗하게 제거후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는
시간이지나며 카본에 의해 오염 및 마모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 및 교환을 해줘야한답니다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으니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문의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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