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 쏘나타 2.4 GDI 흡기밸브카본클리닝, 연소실클리닝, 인젝터클리닝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2014년 LF 쏘나타 2.4 GDI 가솔린 차량이
흡기밸브클리닝, 연소실클리닝, 인젝터클리닝 작업을 위해 예약후 입고해주셨습니다

해당 차량에는 GDI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GDI 엔진은
고압 연료 분사 방식을 사용하여 연료를 직접 실린더로 분사하는 과정에서
연료가 충분히 혼합되지 않아
불완전 연소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흡기 밸브와 포트에 카본이 쌓이게 됩니다
흡기 크리닝은 엔진 성능을 유지하고 연비를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작업입니다

흡기밸브와 흡기통로 주변에 카본이 축적되면
엔진의 흡입 공기량을 감소시키고 연비를 악화시키게 됩니다
출력저하, 연비감소, 배기가스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흡기 시스템에 카본 찌꺼기가 쌓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흡기클리닝 및 연소실 클리닝을 고려해보세요~

먼저 흡기 밸브 클리닝부터 시작해줍니다
흡기 밸브에 쌓여있는 카본을 제거하하기 위해
흡기 매니폴더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좌> 흡기밸브카본클리닝 전
<우> 흡기밸브카본클리닝 후
연소실에 연료를 직접 분사하면서 흡기 밸브는 더 오염이 되게 됩니다
카본 슬러지는 한번 자리를 잡게 되면
먼지처럼 더 크고 계속 쌓이게 된답니다
밸브에 쌓인 카본은
밸브가 제대로 닫히지 않게하여
압축비가 떨어져 엔진 효율을 떨어뜨리게 만듭니다

<좌> 흡기밸브카본클리닝 전
<우> 흡기밸브카본클리닝 후
그로인해 노킹현상과 연비하락, RPM 불안정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계속되는 노킹 현상으로
실린더 과열, 배기밸브나 피스톤 고장으로
이어질 수 도 있답니다

<좌> 흡기밸브카본클리닝 전
<우> 흡기밸브카본클리닝 후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말끔하게 카본을 제거한답니다
구석구석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밸브 하나하나 말끔하게 제거해드린답니다

<좌> 흡기밸브카본클리닝 전
<우> 흡기밸브카본클리닝 후
GDI 엔진은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는 유형의 엔진으로
카본이 쌓이기 시작하며 시간이 지나게 되면 굳어버리기게 되는데
딱딱하게 굳어버린 카본은
흡입-압축-폭발-배기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게 된답니다
주기적인 내부 클리닝을 통해
정상적인 점화가 일어나며
엔진 출력 및 연비 감소, 소음과 진동 등과 같은 증상 등이
개선되어 도움이 된답니다

흡기매니폴드 가스켓도 신품으로 교환해주었습니다

다음은 실린더 연소실 클리닝입니다
연소실의 경우 엔진의 핵심적인 폭발을 만들어내는 동력공간이랍니다
그로 인해 수많은 폭발행정으로 인해 카본에 의한 오염이 심해지게 됩니다
카본을 방치한다면 연소가 심해져 고장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각각의 실린더에 연소실 클리닝 전용약품을 주입합니다
약품이 실린더 내의 카본 및 질소산화물 찌꺼기를 불려내면
거품이 일어나며 점점 갈색으로 변하게 된답니다
이 작업을 몇 번 더 반복하여 잔여 찌꺼기를 마저 제거해줍니다

약품이 내부 카본을 불려내면
흡입기로 찌꺼기를 제거 해주는걸 한세트로
백색 거품만 나올때까지 계속 반복하여 완료해줍니다
연소실 클리닝을 위해 탈거해두었던
점화코일, 점화플러그를 장착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젝터 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자동차 연료 분사 역할을 하는 중요부품 인젝터는
일정시기가 지나면 고장이 발생합니다
인젝터 클리닝 작업은
깨끗한 흡기라인과 연료라인 유지로
엔진부조현상 완화,출력증강
연비상승, 시동성이 향상의 효과가 있어요

인젝터 클리닝은
2~3년에 한번 또는 40,000KM전후 관리로 클리닝을 권해드립니다
시내주행이 많으면 좀더 시기를 앞당겨서
클리닝 해주신다면 좋답니다
GDI 엔진은 특성상 주기적인 관리가 필수입니다
주기적으로 내부를 클리닝 해줘야만
정상적인 점화가 일어나고
엔진 출력 및 연비 감소, 소음, 진동과 같은 증상에서
벗어날수 있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