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그랜져HG 흡기밸브클리닝, 순환식 오토미션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9. 5. 14. 13:29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약을 먹고 일찍 잤는데

너무 잤더니 아침에 일어나니 얼굴이 띵띵 부었어요

빠져야하는데 자꾸 붓기만 하네요 ㅎㅎ

차종 : 그랜져HG

작업내역 : 흡기밸브클리닝, 순환식오토미션오일 교환



그랜져HG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흡기밸브클리닝과 순환식 오토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흡기밸브 클리닝을 먼저 할꺼에요

보닛을 오픈해줍니다



밸브 클리닝을 위해

흡기구도 탈거해주었지요



GDI 엔진은 엔진에 필요한 량의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에요

연료 효율을 극대화 시켜 연비와 출력 부분에서는 좋지만

카본 슬러지가 GDI 엔진의 최대 단점이지요

따라서 GDI엔진은 꾸준한 관리를 해줘야 한답니다



카본 슬러지는 한번 자리를 잡게 되면

먼지처럼 더 크게 계속 쌓이게 돼요

밸브에 쌓인 카본으로 밸브가 제대로 닫히지 않고

압축비가 떨어져 엔진 효율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말끔하게 카본을 제거해주었어요

원래 이렇게 말끔한 상태였답니다



쌓여있는 카본들로 인해

대표적으로 노킹현상과 연비하락, RPM 불안정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계속되는 노킹 현상으로

실린더 과열, 배기밸브나 피스톤 고장으로

이어질 수 도 있답니다



장비로 밸브에 쌓여있는 카본을

말끔히 제거해주었답니다

구석구석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말끔히 제거해드린답니다



이제 오토미션오일 교환입니다

오토미션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답니다

미션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하지요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장비와 차량을 두개의 선으로연결해주었어요

두 개의 선 중 하나의 선은 신유가 주입,

하나의 선은 폐유가 흘러나와요



<좌> 신유

<우> 폐유

신유에 비해 폐유는 검은 색입니다

장비가 진행될수록 점점

폐유의 색이 변하지요?

신유와 폐유의 색이 같아지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미션오일은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을 단축시킨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잊지 않고 레벨링까지 해주었답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5만KM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10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10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자동차정비는 믿고맡길수 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