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엔진오일과 연료필터 포스팅했던
BMW F20 118D 차량 이어서 포스팅할께요
오늘은 브레이크오일과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입니다
차종 : BMW F20 118D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
엔진오일과 연료필터 포스팅했던
BMW F20 118D 차량입니다
브레이크오일과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 포스팅 이어서 할께요~
브레이크액을 교환하기에 앞서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야 한답니다
브레이크수분함량이 3%가 넘으면
브레이크오일이 제역할을 하지못하고
제동에 문제가 생긴답니다
브레이크오일 수분도를 체크하고
교환작업을 위해
브레이크오일 리저버에 아답터를 연결했어요
오늘 교환할
MADE IN ITALY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리저버에서 가장멀리위치한
뒷쪽 먼저 교환 해줬어요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일정한 압력으로 주입하여
브레이크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브레이크 잔유를 제거하고 교환할거예요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답니다
그만큼 산화되기 쉽기때문에!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산화되어 수분도가 올라갈수록
끓는점이 낮은 수분으로인해
1.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2.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3. 과열로인해 베이퍼록 현상이 생기는거죠!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답니다
그만큼 산화되기 쉽기때문에!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즉 아무리 오래 쓰려고 해도
브레이크오일은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보셔야 하는거죠
브레이크오일은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 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는 항상 제때제때 갈아주시면 좋답니다
이제 실내마이크로 필터입니다
실내마이크로필터는 차내로 유입되는 오염 물질을 차단하는 필터입니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제품이지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특히나 세심히 관리해줘야 하는 품목!
그리고 이제 에어컨을 켜고 다녀야 하니
차안 공기는 정말 중요합니다!
실내마이크로필터는 조수석 글러브박스 트림을 탈거해야합니다
오염된 실내마이크로필터를 탈거해줍니다
믿고쓰는 애프터마켓 제품
만필터에요
최적 입자크기의 고용량 활성탄을 포함하고 있어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각종 유해 가스 및 오존을 흡수해준답니다
믿고쓰는 애프터마켓 제품
만필터에요
최적 입자크기의 고용량 활성탄을 포함하고 있어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각종 유해 가스 및 오존을 흡수해준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방향에 맞게
실내마이크로필터를 장착해줍니다
실내마이크로필터는
실내에 쾌적한 공기를 위해
6개월에 한번은 꼭 교체해주는게 좋답니다
자동차정비는 믿고 맡길수 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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