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브레이크 오일과 냉각수 교환했던
레이 터보 차량입니다
이어서 포스팅 할께요~
차종 : 레이 터보
작업내역 : CVT 오토미션오일 교환, 인젝터 클리닝
터보 레이 차량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CVT 오토미션오일과 인젝터 클리닝입니다
먼저 CVT 오토미션오일 교환입니다
CVT란 두개의 풀리와 여기서 돌아가는 스틸 벨트를 사용하는 변속기로
연속가변변속기라고도 불린답니다
먼저 언더커버를 탈거하고 잔유를 배출해줄꺼에요
주입구 겸 레벨링 볼트와 드레인 볼트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한답니다
미션오일교환은 미션온도를 메뉴얼에 따라 맞추는 작업이 중요해요
미션오일을 배출할 때도 충분히 식힌 뒤에 배출하는것이 좋답니다
드레인 코크를 오픈하고 오염된 미션오일을 드레인 해줍니다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잔유가 떨어지지 않을때까지 드레인 해줍니다
새로 주입해 줄 오일을 준비해줍니다
정품 미션오일로 준비합니다
이제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신유를 주입하고 나면 중요한 레벨링!
◆ 오일 레벨링 방법
1. 드레인 볼트로 오일 배출
2. 주입구 볼트로 오일 주입
3. 시동을 걸고 주입구 볼트 쪽으로 오일이 넘칠때까지 다시 오일 주입
4. 차량정지상태로 10정보 엔진 워밍업 후 변속레버를 2버 정도 반복해서 움직임
5. 시동이 걸린 상태로 P위치로 미션오일온도 50~60도 사이에서 레벨링을 진행
CVT 오토미션 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인젝터 클리닝을 진행합니다
인젝터 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자동차 연료 분사 역할을 하는 중요부품 인젝터
일정시기가 지나면 고장이 발생합니다
인젝터 내부의 연료의 오염물을
전용장비로 청소해주는것이 바로
인젝터클리닝
인젝터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인젝터 클리닝 작업은
깨끗한 흡기라인과 연료라인 유지로
엔진부조현상 완화,출력증강
연비상승, 시동성이 향상의 효과가 있어요
인젝터 클리닝은
<평균 40,000KM 주기> 로 클리닝을 권해드립니다
시내주행이 많으면 좀더 시기를 앞당겨서
클리닝 해주신다면 좋답니다
정비를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답니다
차량정비는 코리언모터스에서!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국산차 정비, 튜닝 > 기아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그랜드카니발 하체보강! 멤버부싱 강화와셔 장착 (0) | 2019.12.20 |
---|---|
⊙ 쏘렌토 잔유제거 후, 파켈로 합성 엔진오일 교환 (0) | 2019.12.18 |
⊙ 레이터보 순환식 브레이크 오일 & 냉각수 교환 (0) | 2019.12.13 |
⊙ 스포티지QL 현대GSC 사이드 스텝 장착 (0) | 2019.12.11 |
⊙ 카렌스 2 휠 스피드 센서 (휠 속도 센서) 교환 (0) | 2019.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