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포스팅했던 액센트 차량
이어서 포스팅 할께요~
차종 : 액센트
작업내역 : 인젝터클리닝, 브레이크오일, 프론트 쇼바 교환
엉덩이가 낯익은 액센트 차량입니다
엔진오일, 점화플러그&점화코일 포스팅에 이어집니다~
인젝터 클리닝부터 작업을 합니다
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인젝터는 연료 분사 노즐로, 액체 연료를 분무화 하여
엔진의 실리더 가장 가까이서 연료를 최종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연비저하, 출력저하, 진동, 소음 등 의 복합적인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인젝터는 교환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인젝터 클리닝을 해주어야 합니다
최근에는 엔진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고장을 방지하는
예방정비 개념으로 인젝터 클리닝을 많이 하신답니다
시내 주행을 주로 하는 차량은 인젝터가 고압 분사를 할 기회가 적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분사구에 카본 슬러지가 쌓이기 쉽답니다
저속주행 위주의 차량이 예전 출력 같지 않지만
인젝터를 교체할 상황까지 아니라면 클리닝을 고려해보세요~!
인젝터클리닝은 효율좋은 컨디션을 오래 유지하고
되도록 고장 없이 오래 탈수 있게 하기 위해 성능 유지를 위한 방법입니다
인젝터클리닝의 작업주기 는
2~3년에 한번
보통 40,000KM 마다
주기적으로 클리닝권장드린답니다
혹시나, 5만KM 이상 주행
신차때보다 엔진 소음이 커진것 같다.
시동이 조금 늦게 걸리는것 같다.
연비가 낮아진것 같다.
라고 하시면 인젝터 클리닝을 생각해보세요!
이제 브레이크 오일교환입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을 해준답니다
캘리퍼안쪽으로 보면 폐브레이크오일을 뺄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호스를 연결해준뒤 바퀴 하나씩 하나씩 브레이크오일을 빼내줍니다
폐유가 흐르다가 라인으로 맑은 신유가 비치면
장비로 폐유라인을 잠궈서 신유로 채워지게 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상태가 안좋을수록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모로 이어질수 있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제동장치는 항상 수시점검 해주세요
마지막 작업인 프론트 쇼바입니다
쇼크업쇼버 shock absorber)
스프링의 신축 작용을 억제하여 차체를 안정시키는 장치입니다
쇼바를 교환하면서 쇼바 베어링, 쇼바마운트도 함께 교환해줍니다
쇼바마운트와 베어링은 고무로 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경화가 된답니다
쇼바마운트와 베어링은 고무로 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경화가 된답니다 경화가 되어 쇼바마운트가 파손된경우 쇼바쪽에서 소리가 날수 밖에 없겠죠
<상> 신품 쇼바
<하> 탈거한 고품 쇼바
쇼바가 문제라면 승차감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차체가 낮아져 방지턱을 넘는것도 좌우로 방향을 바꾸는 것도 힘들게 되겠죠?
탈거의 역순으로 신품 쇼바를 장착해줍니다
오늘도 무사히 작업이 완료 되었답니다
항상 안전주행 하시길 바라면서
전 내일 다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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