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기아자동차

⊙ 옵티마 리갈 ATF 순환식 오토미션 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4. 22. 14:04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바람이 엄청나네요

바람에 뭐든 날라가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어요 ㅎㅎ

차종 : 옵티마 리갈

작업내역 : ATF 순환식 오토미션 오일 교환



옵티마리갈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오토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오토미션오일은 순환식으로 작업되기 때문에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주었어요

순환식 방식 은 미션오일 입구와 출구에 장비를 물려

신유를 주입하고 폐유를 밀어내는 방식입니다



장비와 차량은 두개의 선으로 연결되게 돼요

하나는 신유가 주입되는 선,

다른 하나는 폐유가 배출되는 선입니다



<좌> 신유

<우> 폐유

폐유의 색이 아주 새까많네요

작업을 진행할수록 기존의 미션오일 색이 변화하는게 확인되시나요?

검고 탁한 색에서 신품 미션오일과 같은 투명하고 붉은 색으로 변하고 있답니다



<좌> 신유

<우> 폐유

이렇게 신유와 폐유의 색이 같아지면 작업완료입니다

미션오일은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을 단축시킨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