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곧 공인인증서가 폐지된다고 합니다
깔아야하는 것도 많고
1년마다 갱신하는게 좀 귀찮았는데
더 좋은 방법이 나오길 바래봅니다!
차종 : BMW F10 520D X-DRIVE
작업내역 : 디퍼런셜 오일 교환
BMW F10 520D X-DRIVE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디퍼런셜 오일, ZF8단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오늘은 디퍼런셜 오일 교환을 먼저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디퍼오일, 기어오일, 데후오일 이라고도 불리는
디퍼런셜 오일
자동차가 좌, 우 회전이나 코너를 돌때
회전 비율을 조율해 주는 것이 디퍼런셜 기어입니다
기어간의 마찰을 줄이고 원활한 작동을 위해
디퍼런셜 오일이 들어가게 되지요
비교적 작업이 쉬운 뒤쪽 디퍼런셜 오일부터 교환을 해줍니다
디퍼런셜 코크를 오픈하고 잔유를 드레인해줍니다
후륜디퍼런셜오일은 코크의 위치 상
드레인만으로는 깨끗하게 잔유제거가 힘들어요
석션을 이용하여 남아있는 잔유를 최대한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이제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디퍼런셜 오일은 기어의 맞물림에 부딪혀
윤활/냉각을 해주는 오일이므로
오일의 내구성이 중요하답니다!
오일 주입이 완료되면
알맞게 레벨링도 잊지 않아야 합니다
묻어있는 잔유가 없도록
말끔히 제거하는 것도 기본이지요
작업을 한듯 안한듯
처음과 같은 상태로~
후륜 디퍼런셜 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전륜 디퍼런셜 오일 교환을 넘어갑니다
후륜 디퍼런셜 오일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전륜 디퍼런셜 오일을 교환하도록 합니다
전륜 디퍼런셜 오일도 신유을 주입하기전에
잔유제거를 먼저 해줘야합니다
디퍼런셜 드레인 코크의 볼트입니다
볼트 위는 자석으로 되어있어요
기어가 맞물리면서 생기는 쇳가루들을 모아주는 거랍니다
가득 모여있는 쇳가루로 깔끔하게 닦아내었답니다
신유를 주입하여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드레인이 완료되면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후륜과 마찬가지로 약간 흘러내릴 정도로
레벨링도 해주었답니다
볼트를 규격에 맞게 체결하고
오일이 남아있지 않도록 주위를 닦아냅니다
오일이 남아있게 되면 냄새도 나지만,
혹시나 모를 누유확인을 위해
외부세척은 매우 중요하답니다
오늘 주입된 디퍼런셜 오일은
파켈로 75W90 디퍼런셜오일 입니다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오일로
이태리하면 레이싱, 레이싱하면 파켈로,
파켈로 하면 달리기에 적합한 오일이라죠?
디퍼오일, 데후오일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디퍼런셜 오일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데후 오일은 전륜(FF)이면 하나만,
4륜구동차량이면 앞뒤로 교환 해주셔야 한답니다오일류 교환은
부산수입차 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시고
차량성능 100% 항상 유지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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