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차량 관리의 기본은
오일을 주기에 맞춰 교환해주는거지요
늦지 않게 제때 오일류는 관리해주세요!
차종 : I30
작업내역 : 순환식 브레이크 오일, 합성엔진오일 교환
I30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오일과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의 시작도 폐브레이크 오일 잔유제거입니다
석션으로 리저버탱크에 있는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해줍니다
폐브레이크오일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나면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줍니다
GM 쉐보레 순정 브레이크액 입니다
가성비 브레이크액으로 소문난
GM순정 브레이크오일이지요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을 해준답니다
캘리퍼안쪽으로 보면 폐브레이크오일을 뺄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호스를 연결해준뒤 바퀴 하나씩 하나씩 브레이크오일을 빼내줍니다
위로는 새 브레이크오일이 주입되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액을 밀어주는 순환식 방식이에요!
브레이크오일은 사용에 따른 수분 유입으로,
높은 작동압력에 오일이 쉽게 끓게 되어 기포가 발생
브레이크 제동 압력을 손실하게 된답니다
폐유가 흐르다가 라인으로 맑은 신유가 비치면
장비로 폐유라인을 잠궈서 신유로 채워지게 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상태가 안좋을수록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모로 이어질수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엔진오일로 넘어갑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차량 내부의 오염되어 있는 잔유를
완전히 제거해주어야 해요
오일 배출은 자유드롭 으로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배출 합니다
코리언 모터스에서는
합성유 엔진오일 교환시
잔유제거 작업을 기본 으로 해드리고 있죠
시간을 넉넉히 두어 자유배출이 완전히 끝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고압장비로 내부에 남아있는 잔유를
더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3단계 석션 작업 까지
꼼꼼하게 구석구석
잔유를 제거한답니다
1차 잔유제거가 완료되면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2차 잔유제거작업을 해줍니다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다시 한번 반복입니다
잔유제거가 말끔히 되었습니다
주변에 남아있는 잔유가 없도록
말끔히 닦아줍니다
신유주입시
오일필터 교환은 필수입니다
오늘 교환한 엔진오일은
NITRO RACING SILVER 5W30
FULLY SYNTHETIC OIL로
ACEA C3
API SN/SM 규격만족
벤츠, 폭스바겐 규격만족
BMW LL-04 규격만족
코리언모터스에서 엔진오일 합성유로 교환하시고
차량 성능 100%
엔진오일 성능 100% 체감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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