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LF소나타 순환식 합성 브레이크 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12. 3. 14:02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아직도 다마고치가 인기가 꽤 있나보드라구요

어릴때 가지고 놀다가 잊고 있었는데

이번에 죠르디 다마고치가 나온다고 하네요

귀여워서 가지고 싶네요 ㅎㅎ

차종 : LF소나타

작업내역 : 순환식 브레이크 오일

 

LF 소나타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하기 때문에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리저버로부터 브레이크까지

브레이크오일 라인과 캘리퍼 안까지

기존 오일이 채워져 있기때문에

신유를 주입하여 잔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브레이크 잔유를 제거하고

신유로 교환작업을 한답니다

 

산화되어 수분도가 올라갈수록

끓는점이 낮은 수분으로인해

1.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2.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3. 과열로인해 베이퍼록 현상이 생기는거죠!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자동차의 무게과 속도에 따라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마찰열로 인해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브레이크 액이 끓게 돼요

이때 외부공기가 스며들거나 기포가 형성되면

피스톤에 암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베이퍼 룩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브레이크 오일도 제동장치입니다

제동장치는 늦지 않게 교환해주는것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전운전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