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비소식은 없었던 것 같은데
뭔가 날이 흐리흐리하네요
날이 추우니
따뜻하게 다니세요!
차종 : 아반떼HG 3.0 GDI
작업내역 :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교환
아반떼HG 3.0 GD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어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임의의 실린더 실화 발생
실린더 6번 실화 감지
차량이 입고되었으니
어떤 문제인지 스캔을 해보았습니다
검사결과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교환하기로 하였습니다
보닛을 오픈하고 교환을 시작합니다
점화플러그 : 연소실에서 불꽃을 발생시키는 장치
점화코일 : 불꽃 발생을 위한 접압을 만들어 주는 장치
교환을 위해 점화플러그와 점화 코일을 탈거해줍니다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은 고전압을 다루는 부품인데다
엔진의 연소실에 직접 조립하기 때문에
정확한 조립이 중요하답니다
신품과 고품의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입니다
☆ 기존보다 출력하락
☆ 연비하락
☆ 엔진반응성 하락
☆ 엔진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의 교환을 생각해보셔야 한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을 장착하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점화 플러그나 점화코일은 종류마다 차이가 있지만
결국은 소모품이에요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답니다
하나가 고장이라면 다른것도 수명이 다 되었다는 거에요
교환하실 때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것이 아니라,
모두 교환해 주시는게 좋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일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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