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어제 320i 차량 이어서 포스팅합니다
차종 : BMW E90 320i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BMW E90 320i 차량입니다
오늘은 브레이크 오일 교환입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압력이 형성되고,
그 유압을 이용해 브레이크가 작동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도 제동장치의 한 종류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WURTH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4는 높은 등급의 오일이랍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전 수분도 체크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기존 폐브레이크오일을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깨끗히 제거해줍니다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할 예정이니 말끔히 제거해줘야겠죠^^
그리고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을 해준답니다
캘리퍼안쪽으로 보면 폐브레이크오일을 뺄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호스를 연결해준뒤 바퀴 하나씩 하나씩 브레이크오일을 빼내줍니다
위로는 새 브레이크오일이 주입되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액을 밀어주는 순환식 방식이에요!
폐유가 흐르다가 라인으로 맑은 신유가 비치면
장비로 폐유라인을 잠궈서 신유로 채워지게 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상태가 안좋을수록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모로 이어질수 있답니다!
폐 브레이크 오일과 기포가 함께 배출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사용에 따른 수분 유입으로,
높은 작동압력에 오일이 쉽게 끓게 되어 기포가 발생,
브레이크 제동 압력을 손실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자동차의 무게과 속도에 따라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마찰열로 인해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브레이크 액이 끓게 돼요
이때 외부공기가 스며들거나 기포가 형성되면
피스톤에 암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베이퍼 룩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래로 모아지고 있는 폐브레이크오일입니다
처음의 맑고 투명한 노란빛은
사용할수록 탁한 색으로 변색이 되는데
한눈에 보아도 상태가 안좋아보이죠?
경고등까지 초기화 해야
말끔히 마무리가 되는거죠
안전한 주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제동 기능이 제 역할을 해주어야 하죠
브레이크패드나 디스크에 비해 즉각적으로 증상이 느껴지지 않아
간과하고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
제동 장치인만큼
중요하니 늦지 않도록 제때제때 교환해주세요!
브레이크 오일도 코리언모터스에서~!
오늘도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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