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수능날 날씨가 너무 좋네요^^
수험생들, 한창 수능이 진행되고 있을 시간이죠
보니깐 현재 수학을 치르고 있을텐데
날씨 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차종 : BMW F20 118D
작업내역 : 서브프레임 부싱킷, 하체보강바 장착
BMW F20 118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하체를 탄탄하게 보강해줄
서브프레임 부싱킷과 하체보강바 장착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총 8개의 서브프레임 부싱킷
볼트 홀에 들어가는 아이템이라 그리 크지 않지만
차량 하부의 유격 해소로 탄탄하게 잡아줄거랍니다
서브프레임 부싱킷 장착은 간단해요
① 차량 하부의 볼트를 풀어보면 공차가 존재합니다
② 서브프레임 부싱킷 장착을 위해 볼트를 빼내줍니다
③ 서브 프레임 부싱킷 장착
④ 다시 볼트를 체결해줍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서브프레임 부싱킷은 장착된답니다
서브프레임은 차체 메인이 되는 메인 프레임과 맞닿아있는 서브 프레임을 말해요
제조 조립시부터 메인프레임과 서브프레임의 볼트 홀이 크기가 달라서
볼트를 체결하여도 단단히 고정하지 못하는 상태로 출고 된답니다
서브프레임 부싱킷은 서브프레임에 볼트홀 유격을 해소하여
차체를 단단히 정렬할수있게 해줍니다
승차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하체보강!
순정상태를 유지하면서
고속주행시 조향하는만큼 느낄수 있는
탄탄함과 안정감을 가질수 있는 아이템
가성비까지 한번에 누릴수 있는 잇템
서브 프레임 부싱킷
차량 하부에 유격을 해소하고
서스펜션의 변동폭을 줄이게 해주는
서브 프레임 부싱킷
서프프레임이 메인프레임에 단단히 고정되어서
유격으로 인해 핸들을 미세하게 중앙을 맞추려고 하지 않아도되는
직진주행성이 상승!
탄탄한 주행감을 선사해 드릴거예요!
이제 보강바 장착을 할꺼에요
딱 보아도 부실해 보이는 기존 언더바에요
강도가 우수한 알마늄합금소재와 표면부식방지와 강성유지를 위해
경질의 아노다이징을 사용하여 제작하였답니다
두께야 말이 필요 없을만큼 두툼해요
하체보강바 두께가 더 두꺼워진만큼
더 길어진 볼트를 준비하여 체결해야한답니다
새로 추가 장착할 하체보강바는
1:1 교환방식이 아니라
차체와 기존 보강바 사이에 장착 완료하였습니다
사이즈에 맞게끔 제작되어
겉으로 보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죠?
차체는 주행시 무게중심이 뒤쪽 쏠림,
제동시에는 앞쪽 쏠림,
커브와 요철구간 주행시 좌우 비틀림등으로
다각으로 변형을 반복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지형상 불규칙한 노면이 많고
하드한 드라이빙을 즐기시는 차주님이라면
차체는 더욱 피로도가 심해지죠
차량 하체보강은
장착경력이 많은 업체를 방문하시는게
차량의 컨디션 훼손없고
장착시간을 줄일수 있습니다
방문 전 예약하시는거 잊지마세요~!!
'수입차 정비, 튜닝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 BMW F20 118D 페트로나스 합성엔진오일 교환 (0) | 2021.11.23 |
---|---|
⊙ BMW F36 435D 니트로 합성 엔진오일 교환 (0) | 2021.11.19 |
⊙ BMW F10 520D 디퍼런셜 오일, ZF8단 미션오일 교환 (0) | 2021.11.11 |
⊙ BMW F10 520D 합성엔진오일 교환 (0) | 2021.11.10 |
⊙ BMW G30 520D 앞, 뒤(EMF) 브레이크패드와 센서 교환 (0) | 2021.11.09 |